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언론은 누구의 편인가” 英 감독의 분노



축구

    “언론은 누구의 편인가” 英 감독의 분노

    파나마전 앞두고 자국 언론서 예상 출전명단 공개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가운데)은 파나마와 조별예선 2차전을 앞두고 자국 언론이 공개한 예상 선발 명단에 강한 불만을 터뜨렸다. 복수의 영국 언론은 스티브 홀란드 수석코치(왼쪽)가 들고 있던 메모를 확인 후 해당 보도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사진=노컷뉴스/gettyimages)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축구대표팀 감독이 제대로 뿔났다.

    복수의 영국 언론은 지난 22일(한국시각) 스티브 홀란드 잉글랜드 대표팀 코치가 들고 있던 쪽지를 확인한 뒤 파나마와 조별예선 2차전에 해리 케인(토트넘)과 마커스 래시포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선발 출전한다고 보도했다.

    튀니지와 조별예선 1차전에서 케인과 호흡을 맞춘 라힘 스털링(맨체스터시티)의 벤치행 예고다. 또 허벅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워진 델레 알리(토트넘)을 대신해 루벤 로프터스 치크(첼시)가 투입된다고 전망했다. 이 모든 내용은 홀란드 코치가 들고 있던 메모에 포함된 내용이다.

    이에 사우스게이트 감독을 비롯한 잉글랜드 대표팀이 공개적으로 불만을 터뜨렸다. 잉글랜드 대표팀 수비수 카일 워커(맨체스터시티)는 “전 세계 모두가 우리 팀에 대해 알게 됐다. 이는 우리를 돕는 일이 절대 아니다”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사우스게이트 감독 역시 “그저 선수단의 이름이 적힌 메모였을 뿐”이라며 “어떠한 경우라도 상대에게 우리가 약점 잡힐 만한 상황을 알려줘서는 안 된다. 그렇기 때문에 언론 역시 우리를 도울 것인지, 아니면 그렇지 않아야 하는지 분명히 결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