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용섭, 광주혁신위 인선마무리 16일부터 본격 인수작업



광주

    이용섭, 광주혁신위 인선마무리 16일부터 본격 인수작업

    김윤수 위원장과 협의해 7개 분과위원장,위원 12명 임명

    15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왼쪽부터 다섯번째)이 광주혁신위원회 분과위원회 위원장을 소개하고 있다(사진=김삼헌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이 민선 7기 인수위를 대체하는 '광주혁신위원회'의 위원장을 비롯한 각 분과별 위원장 및 위원을 임명하고 본격적인 광주시 혁신 작업에 돌입했다.

    이용섭 당선인은 15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14일 임명된 김윤수 광주혁신위원회 위원장과 협의를 거쳐 7개 분과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 1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은 시민주권분과위원회의 경우 광주시민이 주인이 되고 시민 중심의 시정을 이끌겠다는 이 당선인의 의중을 반영해 선임분과위원회로 배치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박재영 현 광주대학교 부총장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박 위원장은 제 25회 행정고시 출신으로 함평군수, 전남도 행정부시장, 청와대 정무수석실 행정자치비서관을 역임했으며 노무현 정부의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분권국장을 지내는 등 다양한 행정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고 국민권익위원회(차관급) 부위원장 시절에는 국민고충제도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자리·경제분과위원회는 이 당선인이 선거기간 동안 '준비된 일자리·경제시장' 기치로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살려 '떠나는 광주에서 돌아오는 광주'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실현하기 위한 광주시 일자리 4년 로드맵을 구상하며 분과위원장에는 전)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평가위원, 전)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평가자문 위원을 역임한 현 전남대학교 경제학부 김일태 교수가 임명됐다.

    문화·관광·체육분과위원회 위원장은 전) 대통령직속 방송개혁위원회 전문위원, 언론중재위원회 위원, 장애인방송시청보장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주정민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맡게됐다.

    복지·여성분과위원회에는 광주시여성연구소 소장, 여성발전센터운영자문위원장,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김경신 현 광주복지재단 이사가 임명됐다.

    환경·교통·안전분과위원회는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 행정자치부위원장, 제 6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변인을 역임한 조호권 한반도미래연구원 원장이 임명됐다.

    도시재생분과위원회에는 대한민국 '도시재생'의 권위자인 광주대학교 노경수 교수를 임명했다.

    민주·인권·평화분과위원회는 전) 광주전남민주연합 정책실장, 전남민주주의 청년연합의장을 역임한 송재형 전 광주전남민주화운동동지회 공동대표를 임명했다.

    송재형 위원장은 개혁 성향이 강한 재야운동권 출신 인사로 민주·인권·평화에 대한 철학과 소신이 뚜렷하고 5·18 재야시민사회와의 소통과 화합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 당선인의 인수위 성격인 '광주혁신위원회'는 도시공사 2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16일부터 바로 업무에 들어가며 17일 일요일 오후 3시에 간단한 출범행사 및 첫 공개 전체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혁신위원회 대변인에는 이용섭 광주시장 선거대책본부 김옥조 대변인이 맡게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