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BBMA'서 2년 연속 수상…K팝 새 역사



가요

    방탄소년단 'BBMA'서 2년 연속 수상…K팝 새 역사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년 연속으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으며 'K팝 아이돌'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2018 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상을 수상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 등 함께 후보에 오른 유명 팝스타들을 제치고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K팝 그룹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고, '아메리칸뮤직어워드'에서 아시아 아티스트로서는 유일하게 퍼포머로 초청받아 무대에 오르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과시한 방탄소년단은 또 한 번 K팝 역사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남겼다.

    시상대에 올라 트로피를 받은 리더 RM은 "소중한 상을 2년 연속으로 안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영어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민은 "이 상은 여러분들이 받은 겁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고 한국어로 소감을 밝히며 팬클럽 '아미'에게 공을 돌렸다.

    음악채널 엠넷에서 생중계 진행을 맡은 가수 윤상은 방탄소년단의 2년 연속 수상에 대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엄청난 사건이자 방탄소년단의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사건"이라고 평했다.

    2013년 데뷔한 방탄소년단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꿈, 행복, 사랑, 그리고 그들이 처한 현실과 진지한 고민을 녹인 음악과 견고한 '칼군무'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훔쳤다. 특히 활발한 SNS 소통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팀으로 성장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행보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세 번째 정규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 무대를 최초 공개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