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 함성이 만든 韓 장애인 아이스하키의 값진 메달



스포츠일반

    국민의 함성이 만든 韓 장애인 아이스하키의 값진 메달

    입석까지 가득 찬 강릉하키센터의 일방적인 응원

    동계 패럴림픽 출전 역사상 처음으로 메달을 목에 건 한국 장애인 아이스하키는 매 경기 뜨거운 환호와 응원을 아끼지 않은 국민과 메달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그 어느 때보다 컸던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한국 장애인 아이스하키의 첫 메달을 합작했다.

    17일 강원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한국과 이탈리아의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장애인 아이스하키 동메달 결정전. 이 경기는 화창한 주말을 맞아 경기장을 찾은 많은 관중으로 인해 좌석은 물론 입석까지 모든 입장권이 팔려나가는 만원 관중의 일방적인 응원이 펼쳐졌다.

    안방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사상 첫 메달에 도전하는 한국이라는 점에서 경기장을 가득 채운 관중의 함성은 분명 도움이 됐다. 링크 안에서 팽팽했던 승부와 달리 관중석의 승부는 확실히 일방적이었다.

    경기 막판까지 계속된 팽팽한 균형은 3피리어드 11분42초에 터진 장동신의 결승골로 깨졌다. 한국의 사상 첫 메달 꿈이 이뤄지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강릉하키센터를 뜨겁게 달궜던 6534명의 관중의 함성도 귀가 따가울 정도로 크게 울렸다.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기간 한국 선수단이 경기하는 강릉하키센터는 거의 매 경기 뜨거운 환호와 함성으로 가득찼다.(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결국 한국의 1-0 승리로 경기가 끝나자 경기장은 마치 축제장을 연상케 할 정도로 노래와 함성이 가득 찼다. 선수들은 하나둘씩 모여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포옹했다. 패럴림픽 메달을 위해 함께 땀을 흘렸던 지난 시간의 보상이었다.

    경기 후 강릉하키센터에는 애국가가 울려 퍼졌다. 코칭 스태프와 선수단은 경기장 중앙에 모여 눈물을 흘리며 따라 불렀다. 관중도 함께 애국가를 함께 부르며 사상 첫 동계 패럴림픽 메달의 기쁨을 나눴다. 서광석 감독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였다.

    강릉하키센터를 찾아 한국 장애인 아이스하키의 사상 첫 동계 패럴림픽 메달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영부인도 이 모습을 흐뭇하게 지켜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