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년의 기다림…'솔로 뮤지션' 김성규의 10가지 이야기



가요

    3년의 기다림…'솔로 뮤지션' 김성규의 10가지 이야기

    [쇼케이스 현장]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인피니트 리더 성규가 '솔로 뮤지션 김성규'으로서 또 한 번의 발걸음을 뗐다. 솔로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2012년 '어나더 미(Anohter Me)'과 2015년 '27'을 통해 팀 활동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을 드러내는 '김성규'는 3년여 만에 내놓는 신보로 자신만의 확고한 색을 드러내겠다는 각오다.

    김성규는 26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합정동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작년 초부터 솔로 앨범을 기획하고 여름께부터 녹음작업을 시작했다"며 "오래 준비한 앨범인 만큼, 빨리 들려드리고 싶다. 떨리고 긴장되지만 설레기도 한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신보의 제목은 '10 스토리즈(10 Stories)'. 3년여 만에 솔로 앨범을 내는 김성규는 청춘의 사랑, 이별, 그리움, 슬픔, 절망과 아쉬움 등을 표현한 총 10곡을 앨범에 눌러 담았다.

    김성규는 "10가지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했고, 작업해놓은 곡들 중 이번 앨범에 가장 적합한 10곡을 담았다"며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준 넬의 (김)종완이 형과 이야기를 나누며 앨범의 틀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앨범에는 김종완을 비롯해 캐스커의 주노(JUUNO), 에픽하이 타블로, 데프잼(DEFJAM) 소속 작곡가였던 스페이스보이(SPACEBOY), 주이(Zooey) 등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성규는 "좋은 작곡가들과 작업할 수 있었던 것은 축복이자 큰 기쁨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8개월여 동안 녹음실에 출근하다시피 하며 작업했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와서 기쁘다"며 미소 지었다.

    자신이 직접 작곡한 곡은 싣지 않았다. 김성규는 "사실 종완이 형에게 자작곡을 들려드렸다. 그런데 '네가 잘 하는 걸 하라'고 하셨다"는 에피소드를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인피니트와 다른 색깔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는 김성규는 앨범에 수록된 10곡 중 김종완과 스페이스보이가 공동작곡하고 김종완이 작사한 언터너티브 팝 곡인 '트루 러브(True Love)'를 타이틀곡으로 택했다.

    김성규는 "처음 들었을 때부터 너무 좋았다. 많이 들려드리고 싶다는 느낌이 강했고, 많은 분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화려하거나 굉장히 강한 노래는 아니지만, 담담하고 진솔하게 노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첫 정규앨범이기 때문에 욕심이 많았다. 한 곡 한 곡 녹음할 때마다 심혈을 기울였다"며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앨범 소개를 마친 김성규는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칼군무'를 선보이던 인피니트 활동 때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 무대 위에는 스탠딩 마이크와 김성규 단 한 명뿐. 김성규는 진지한 모습으로 신곡을 부르며 감성적인 음색을 드러내 이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성규 정규 1집 '10 스토리즈'는 전곡 음원은 26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앨범에는 '트루 러브'를 비롯해 래퍼 펀치넬로(PUNCHNELLO)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뭐랬어', '머물러줘', '끌림', '지워지는 날들', '틸 선라이즈(Till Sunrise)', '쏘리(Sorry)', '천사의 도시', '센티멘털(Sentimental)', '거울' 등이 수록됐다.

    1989년생으로 올해 한국 나이로 서른. 이번 활동은 김성규가 30대가 된 이후 펼치는 첫 솔로 활동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쇼케이스 말미 김성규는 "오랫동안 무대에서 노래하는 게 꿈"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그는 "긴 시간 준비하며 들려드리고 싶었던 곡들로 행복하게 활동하고 싶다"며 "활동을 마친 뒤 어떤 방식으로든 솔로 공연을 펼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