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1일째 1위를 했다…아이콘 차트 정상 질주



가요

    11일째 1위를 했다…아이콘 차트 정상 질주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콘이 신곡 '사랑을 했다'로 11일째 음원차트 정상을 질주하며 연일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하고 있다.

    아이콘의 정규 2집 '리턴(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4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올레, 소리바다, 벅스 등 6곳의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 멤버 비아이가 작사, 작곡, 바비가 작사에 참여한 '사랑을 했다'는 경쾌한 피아노 리프 위에 슬픈 이별 감성을 얹은 곡이다.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인생의 막'으로 은유한 아련한 가사가 돋보인다.

    지난달 25일 공개된 이 곡은 이로써 11일째 정상 자리를 유지했다. 아이콘은 자신들의 최고 히트곡 '취향저격'의 성적을 넘어서며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중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주일만 지나도 하락세를 보이는 게 음원 시장의 흐름이지만, 아이콘은 오히려 1위 차트를 점점 늘려가며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아이콘 멤버들은 3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음악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 스페셜 MC를 맡았다. 또, 같은 날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해 숨겨져 있던 끼를 발산했다.

    이들은 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다시 한 번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