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진해기지사령부, 부대 내 재능기부 교양강좌 '호응'

  • 0
  • 0
  • 폰트사이즈

경남

    진해기지사령부, 부대 내 재능기부 교양강좌 '호응'

    • 0
    • 폰트사이즈
    지난 31일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에서 조리병으로 복무 중인 허성진 병장(병 632기)이 재능 기부를 통해 핸드드립커피 교양강좌를 주 2회 개설해 장병과 군무원들에게 이론 수업과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해군진해기지사령부 제공)

     


    해군 진해기지사령부가 부내에서 진행중인 핸드드립커피 교양 강좌가 호응을 얻고 있다.

    진해기지사령부는 장병의 재능 기부로 지난달 17일 개설한 핸드드립커피 교양 강좌가 일과 후 시간 자기 계발에 관심을 가진 장병과 군무원들에게 운영되고 있다.

    교양 강좌를 진행하는 강사는 다름아닌 진기사 근무지원전대에서 조리병으로 복무 중인 허성진 (병 632기) 병장이다.

    허 병장은 바리스타 1급 자격증 소지자로, 군 입대 전까지는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서 '모안텐'이라는 카페를 운영했다.

    현재 허 병장은 핸드드립커피에 관심있는 장병과 군무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주 2회에 걸쳐 핸드드립커피 교양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진기사는 장병들의 교양 증진을 통해 밝은 병영 분위기를 정착시키기 위해 교양 강좌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일과 후 저녁 6시30분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11월 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강좌를 통해 커피 역사와 일반 상식, 원두별 핸드드립 커피 추출 실습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외부 인사를 초청하는 것이 아니라 부대 내 장병이 또래 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어서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허 병장은 지난 8월 휴가를 내고 코엑스에서 열린 2017 월드라떼아트배틀 본선에 진출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허 병장은 "제가 가진 재능으로 동료 장병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핸드드립커피 교양 강좌를 시작하게 됐다"며 "군에서의 재능기부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이러한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기사에서는 최근 장병들의 재능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장병들의 자기 계발을 위해 경상대학교 역사교육과에 재학 중인 임동현 병장과 한국교원대학교 역사교육과에 재학 중인 이훈 상병이 직접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의장대장인 이명산 중위는 장병들의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토익 특강을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