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난문자 남발, 피로도 높이고 경각심은 오히려 낮춘다"



부산

    "재난문자 남발, 피로도 높이고 경각심은 오히려 낮춘다"

    부산지역에서 태풍과 홍수,지진 등 각종 재난상황에서 발송되는 긴급재난문자가 남발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사진=자료사진)

     

    부산지역에서 태풍과 홍수, 지진 등 각종 재난상황에서 발송되는 긴급재난문자가 남발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부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상민 의원(북구4, 자유한국당)은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부산시와 각 지자체가 발송하는 긴급재난문자가 신중한 검토없이 남발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지난 9.11홍수 당시 재난문자가 뒤늦게 발송된 것도 문제이지만, 각 기초단체가 따로 문자를 발송하면서 시민들의 '문자 피로도'를 높이고 경각심을 낮춘다는 것이다.

    또 보건환경연구원이 발송한 대기오염 경보 알림문자는 오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등 제기능을 하지 못한다는 지적이다.

    이 의원은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것은 긴급재난문자 발송에 대한 전담부서 부재에서 비롯됐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문자발송 주체가 도로통제는 각 지자체, 지진발생은 시민안전실, 대기오염은 보건환경연구원 등으로 송출시스템이 분산되면서 재난문자가 남발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재난전담부서를 통한 송출여건 개선과 재난문자발송 선별기준을 명확히 하는 등 개선대책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