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남길X김아중 다시 만날까?…시청자 애간장 녹이는 '명불허전'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방송

    김남길X김아중 다시 만날까?…시청자 애간장 녹이는 '명불허전'

    뉴스듣기

    제작진이 밝힌 관전 포인트 3

    (제공 사진)
    조선왕복 메디활극 ‘명불허전’이 최종회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명불허전’은 허임(김남길 분)과 최연경(김아중 분)이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마음을 확인하며 의사로서 성장해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조선왕복이라는 신선한 설정으로 예측불가의 전개를 만들어, 결말을 앞두고 예측이 뜨겁다. 이에 제작진이 남은 2회를 더 짜릿하게 시청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1. 김남길X김아중 다시 만날 수 있을까? 해피 or 새드 결말 예측 ‘핫’ 폭주 중

    지난 14회에서 허임은 연이(신린아 분)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조선으로 돌아갔고, 최연경은 홀로 서울에 남았다. 허임과 최연경의 재회 여부는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뜨겁다.

    김남길과 김아중 역시 허임과 최연경의 선택을 관전 포인트로 뽑았을 만큼 두 사람이 마지막까지 함께 할 수 있을지가 핵심. 김남길은 “허임의 변화와 더불어 그의 선택을 지켜봐달라”고 짚었고 김아중은 “성장 과정을 함께 한 허임과 최연경이 어떤 선택을 할지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허임은 최연경에게 “다시는 혼자 두지 않겠다”는 약속을 했지만, 환자 연이와의 약속을 외면할 수 없었기에 조선행을 선택했다. 허임과 의사로서 공명해온 최연경은 그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기에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도 홀로 보냈다. 김남길과 김아중도 강조한 허임과 최연경의 선택이 ‘명불허전’에 걸맞은 결말을 선사하게 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2. 김남길X김아중의 최대 위기 직면! 신린아X윤주상 살릴 수 있을까?

    숱한 역경과 위기를 함께 겪으며 성장했던 허임과 최연경이 각자의 위치에 돌아가자마자 위기와 직면했다. 허임이 돌아간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이후 왜군이 한양까지 당도한 전란의 한가운데였다. 허준(엄효섭 분)의 처소도 왜군에 의해 초토화된 상태였다.

    연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조선행을 결심한 허임이 허준과 연이를 찾는 과정도 쉽지 않을 전망. 목숨조차 장담할 수 없는 전란 상황에서 하루하루 위태로운 위기들이 이어진다. 과연 허임이 연이를 살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최연경 역시 유일한 가족인 할아버지 최천술(윤주상 분)이 쓰러지며 위기를 맞았다. 모든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최천술과도 화해한 최연경은 직접 수술을 집도할 예정이다. 최연경이 최천술의 수술을 무사히 끝낼 수 있을지도 남은 2회, 집중해서 봐야 할 관전 포인트다.

    3. 모든 이야기의 시작, 침통의 마지막 비밀은? 조선왕복의 끝은 무엇?

    모든 사건의 시작이었던 침통이 왜 허임 앞에 나타났는지 지난 14회에서 밝혀졌다. ‘침’은 의원의 마음과 하나가 되어야하기에 침통은 좋은 재주를 지녔지만 그릇된 마음으로 의술을 행하거나 과오를 통해 좌절한 의원들에게 나타났다. 그렇게 허준에 이어 허임 앞에도 신묘한 힘을 가진 침통이 나타났던 것.

    죽음의 위기가 닥친 순간 마다 조선과 서울로 왕복시키며 생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왔고, 의원의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지켜보며 재주를 옳은 방향으로 쓸 수 있게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봤다.

    최천술은 조선으로 떠나는 허임을 바라보며 “그 아이(연이)가 마지막 고리였나 보구먼. 돌아오고 싶다고 그게 되는 줄 알아. 이제는 맘대로 안 되는 거야”라고 말해 조선왕복이 멈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암시했다.

    조선왕복은 ‘명불허전’ 결말과 직결되기 때문에 과연 조선왕복의 끝이 언제가 될지, 조선으로 돌아간 허임이 다시 서울에 있는 최연경 곁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긴장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제작진은 “그 동안 쌓아온 서사를 완결 지을 결정적 순간이 남은 2회에 펼쳐진다. 허임과 최연경의 선택은 과연 무엇일지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마지막 결말만을 남겨 두고 긴장감을 더욱 증폭시키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명불허전’ 15회는 오늘(30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네이버채널 구독 이벤트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