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유 "오랜 고민 끝 故김광석 노래 싣지 않기로"



가요

    아이유 "오랜 고민 끝 故김광석 노래 싣지 않기로"

    (사진=페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의 오프라인 음반 발매일이 연기됐다.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애초 25일로 예정돼 있던 '꽃갈피 둘'의 음반 발매가 10월 중순으로 연기됐다.

    아이유는 24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열린 데뷔 9주년 팬미팅에서 그 이유를 밝혔다.

    그는 팬미팅에서 자신이 리메이크한 고(故)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무대를 마친 아이유는 "'꽃갈피 둘' 선곡 당시 가장 먼저 이 곡을 선택했다"며 "지난 '꽃갈피'음반에서도 '꽃'이라는 노래를 다뤘듯 오랜 팬인 김광석 선배님의 노래는 이번에도 꼭 넣어야 할 것 같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최근 뉴스를 관심 있게 보다 오랜 고민 끝에 아쉽게도 이 곡은 이번 음반에 싣지 않기로 했다"며 "음악이 음악으로만 들려질 수 없을 것 같았고 음악 외적인 감정들로 인해 듣는 이들의 마음이 편치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수록곡을 새롭게 배열하느라 음반 발매 일자를 재조정하게 된 아이유는 눈물을 글썽이면서 거듭 사과의 말을 전했다.

    아이유는 "가장 애착이 가던 노래여서 더 아쉬운 마음이다. 더 좋은 날,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날 꼭 정식으로 들려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지난 22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에 수록된 6곡의 음원을 공개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를 비롯해 '가을 아침', '비밀의 화원', '어젯밤 이야기', '개여울', '매일 그대와' 등이 수록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