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갓세븐 유닛 JJ프로젝트, 31일 5년 만에 컴백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갓세븐 유닛 JJ프로젝트, 31일 5년 만에 컴백

    뉴스듣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갓세븐의 유닛 JJ프로젝트의 새 앨범 ‘버스 2(Verse 2)’가 31일 발매된다.

    JB와 진영으로 구성된 JJ프로젝트는 지난 2012년 5월 데뷔 싱글 ‘바운스(BOUNCE)’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갓세븐 데뷔 전 이 팀을 결성, 자유분방하고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달궜다.

    이들의 컴백은 5년 만이다. 데뷔 당시 10대였던 두 사람이 어느덧 20대가 되어 그간의 음악적 고민과 노력의 결과물을 담았다. JB와 진영은 앨범의 전곡 작사 및 작곡 작업에 참여해 새로운 음악을 선보임과 동시에 섬세한 감수성을 표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팝, 힙합, 발라드, 얼반 팝, 트로피컬 팝, 소프트 록 등 다채로운 장르의 8곡이 담겼다. 또한 진영과 JB는 각자의 솔로 곡 ‘그날’과 ‘페이드 어웨이(Fade Away)’를 CD 음반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히든 트랙으로 실으며 앨범 소장 가치를 높였다.

    타이틀곡 ‘내일, 오늘’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인 박진영과 두 멤버가 함께 작사한 곡으로, 팝, 얼터너티브 록, 힙합 요소가 결합되어 서정적이면서도 밝은 감성을 자아낸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면서도 동시에 한없이 유약한 청춘들이 삶을 마주하다 겪는 시간과 선택에 대한 고민, 가보지 않은 두 갈래 길 중에 한 곳을 택해야 한다는 고민들을 가사에 실었다.

    JJ프로젝트는 앨범 발매 당일은 31일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컴백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를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한다.

    한편 이들은 5년 만의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한 사전 전시회도 개최한다. 두 사람은 직접 찍은 사진을 비롯해 본인들이 작성한 에세이를 선보이고, 전시회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미공개 사진들도 공개한다.

    이번 전시회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7일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북한남 갤러리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네이버채널 구독 이벤트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