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원CBS '하나님의 사람 유관순' 뮤지컬 성료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강원

    강원CBS '하나님의 사람 유관순' 뮤지컬 성료

    뉴스듣기

    10일 연세대 원주캠퍼스 정의관, 2천여 관객에 감동 선사

    강원CBS 창립 22주년 기념 뮤지컬 '하나님의 사람 유관순' 원주 공연이 10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진유정 기자)

    공연은 독실한 신앙인으로, 나라가 어려움에 처하자 기꺼이 목숨을 바쳤던 유관순 열사의 삶을 재조명 하기 위해 마련했다.

    뮤지컬은 독립운동가이자 신앙인이었던 유관순의 일대기를 교회사적 시각으로 다뤘으며 일제강점기 당시 18세 소녀 유관순이 3.1운동과 아우내 만세운동에 나선 후 체포돼 순교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강원CBS 창립 22주년 기념 뮤지컬 '하나님의 사람 유관순' 원주 공연에는 2천여명에 이르는 각계각층의 관객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사진=진유정 기자)
    공연을 지켜본 김윤일(44.원주 문막읍) 씨는 "학교에서 배웠던 유관순이라는 분은 만세 운동을 주도했던 인물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뮤지컬을 통해 신앙인으로서의 믿음이 고귀한 희생의 토대가 됐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나이영 강원CBS 본부장은 "일제강점기 아픔을 점차 잊고 사는 이때, 나라 사랑과 신앙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자는 취지로 공연을 마련했다"며 "강원CBS는 앞으로도 세상을 선하게 바꾸는 기독교 문화 보급은 물론 빛과 소금의 언론 역할을 감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