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도, 새정부 대선공약 이행 위해 팔걷어



청주

    충북도, 새정부 대선공약 이행 위해 팔걷어

    충북도청 (사진=자료사진)

     

    충북도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 대선 공약이 하루빨리 이행되록 하는데 팔을 걷어부쳤다.

    도는 16일 이시종 지사 주재로 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어 19대 대선 공약 반영 사업의 세부실행계획을 점검했다.

    도는 대선 공약 반영 사업 세부실행계획을 이달 중 최종 마련해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설득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지역 국회의원과 시·군, 시민단체 등과 공조해 문 대통령의 지역 맞춤 공약들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채택되도록 하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선거공약으로 반영된 사업들을 새 정부가 추진할 수밖에 없도록 견고한 타당성 논리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또 대선공약으로 채택되지 않은 지역 현안도 국비 확보를 위해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으로 집중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문 대통령은 도가 대선 공약 반영을 건의한 현안 과제들 가운데 '충북 바이오 헬스 혁신·융합벨트 구축' 등 10개 과제를 수용해, 공약집과 지역 유세 등을 통해 추진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충북선과 중앙선을 연계한 국가 X축 고속철도망 구축' 등 2개 충청권 상생 발전 공약과 '중부권 동서횡단 철도 건설 추진' 등 충북과 연관된 타시도 공약 4가지를 제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