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충북도, 새정부 대선공약 이행 위해 팔걷어

충북도청 (사진=자료사진)

 

충북도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 대선 공약이 하루빨리 이행되록 하는데 팔을 걷어부쳤다.

도는 16일 이시종 지사 주재로 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어 19대 대선 공약 반영 사업의 세부실행계획을 점검했다.

도는 대선 공약 반영 사업 세부실행계획을 이달 중 최종 마련해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설득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지역 국회의원과 시·군, 시민단체 등과 공조해 문 대통령의 지역 맞춤 공약들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채택되도록 하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선거공약으로 반영된 사업들을 새 정부가 추진할 수밖에 없도록 견고한 타당성 논리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또 대선공약으로 채택되지 않은 지역 현안도 국비 확보를 위해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으로 집중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문 대통령은 도가 대선 공약 반영을 건의한 현안 과제들 가운데 '충북 바이오 헬스 혁신·융합벨트 구축' 등 10개 과제를 수용해, 공약집과 지역 유세 등을 통해 추진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충북선과 중앙선을 연계한 국가 X축 고속철도망 구축' 등 2개 충청권 상생 발전 공약과 '중부권 동서횡단 철도 건설 추진' 등 충북과 연관된 타시도 공약 4가지를 제시했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2022-12-30 15:36:09신고

    추천0비추천0

    더러운돼지똥냄새난다,

  • NAVER대한민국국민2022-12-30 14:53:49신고

    추천1비추천3

    겸손하기 어렵다. 들을 거예요..
    팟팅 김어준씨
    아 거기서는 욕도 원래대로 잘하겠네 ㅎ

  • NAVERventra2022-12-30 14:24:04신고

    추천4비추천14

    꿈을 꾼다는것은 살아 있다는 증거다. 그러나 그꿈이 개꿈이라 문제다. 3년 반동안 그때까지 살아있을 자신이 있는가 보구나.
    원통해서 어쩌냐? 스트레스가 마른장작에 불처럼 참기 어려워 홧병에 이르를텐데 암이 얼마나 무서운 병인가 잘 알고 있겠지? 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ㅍ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