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CJ E&M "'혼술남녀' 조연출 사망 큰 슬픔…조사 적극 임할 것"



방송

    CJ E&M "'혼술남녀' 조연출 사망 큰 슬픔…조사 적극 임할 것"

    '혼술남녀' 포스터(사진=CJ E&M 제공)

     

    CJ E&M이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 씨의 죽음을 둘러싼 논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18일 CJ E&M은 보도자료를 통해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한 이한빛 님에 대해 큰 슬픔을 표한다"며 "어떠한 말도 닿을 수 없는 유가족의 아픔에도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망에 대한 경찰의 조사 이후 그동안 유가족과 원인 규명의 절차와 방식에 대해 협의를 해왔지만, 오늘과 같은 상황이 생겨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CJ E&M은 "당사 및 임직원들은 경찰과 공적인 관련 기관 등이 조사에 나선다면 적극 임할 것"이라며 "조사결과를 수용하고 지적된 문제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책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안타까운 일로 아픔을 겪고 계시는 유가족분들께 애도를 표하며, CJ E&M과 tvN에 관심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송구한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고 이한빛 PD 사망사건의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해 청년유니온·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주노총·전국언론노동조합 등 총 26개 단체로 구성된 대책위원회가 꾸려졌다. 18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CJ E&M은 사과하고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라'라는 손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전국언론노동조합 제공)

     

    한편, 이한빛 씨는 '혼술남녀'가 종영한 이튿날인 지난해 10월 26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PD 사망사건 대책위원회'는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한빛 씨의 죽음은 폭력적인 사내 분위기와 열악한 노동환경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CJ E&M의 사과와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CJ E&M 측은 이번 기자회견이 열리기 전까지 이와 관련한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