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 밟고 때리고…'인면수심' 어린이집 원장 등 징역형



사회 일반

    아이 밟고 때리고…'인면수심' 어린이집 원장 등 징역형

    어린이집에서 원장과 보육교사로 일하며 지속적으로 아동학대를 저지른 친자매 3명과 이들의 사촌 올케가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인천지법 형사9단독 권혁준 판사는 아동학대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 및 폭행 등의 혐의로 기소된 전 보육교사 A(45‧여)씨 등 친자매 2명에게 징역 2~3년을, 이들의 사촌 올케인 전 보육교사 B(28)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각각 선고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아동복지법 위반 및 사기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의 여동생이자 전 어린이집 원장인 C(39)씨에게는 징역 10개월 및 벌금 2000만 원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2015년 12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인천시 서구의 한 아파트 내 어린이집에서 1~3살 아동 11명을 때리거나 발로 걷어차는 등 40여 차례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의 여동생, 사촌 올케도 같은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로 일하며 1살 아동의 허벅지를 발로 밟거나 머리카락을 움켜잡아 바닥에 눕히는 등 아동 2~4명을 10여 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았다.

    이들은 어린이집에서 엎어져 있던 3살 아동의 베개를 걷어차거나 휴대전화 모서리로 머리를 찍고, 소변을 누는 아이의 뺨을 때리기도 했다.

    또 아동의 정강이를 걷어차거나, 밥을 주지 않고 점심을 거르게 한 경우도 있었다.

    원장 C씨의 경우 여동생에게 빌린 자격증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원생을 허위로 등록, 3000여만 원의 보조금을 가로챈 것으로 드러났다.

    권 판사는 "피고인들이 모두 초범이고 C씨가 피해 아동들을 위해 5900만 원을 공탁했지만, 범행 경위 등을 볼 때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판단했다.

    권 판사는 이어 "반복적으로 피해 아동을 밟거나 때리고 밥도 제대로 주지 않는 등 지속적인 학대를 해 죄질이 매우 좋지 않다"며 "피해자들은 아직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치료를 받는 등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받은 점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