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도깨비' 보다 무시무시한 '음원 깡패' 자이언티



가요

    '도깨비' 보다 무시무시한 '음원 깡패' 자이언티

    YG 레이블 합류 후 첫 앨범…'도깨비' 아성 깨고 차트 올킬

    자이언티(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자이언티가 음원 차트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자이언티는 1일 0시 공개한 새 앨범 'OO' 타이틀곡 '노래'와 지드래곤이 피처링한 수록곡 '컴플렉스(Complex)'로 국내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이날 오후 1시 기준 '노래'는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사이트에서 '컴플렉스(Complex)'는 올레뮤직에서 정상에 올라 있다.

    '노래'는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하면서도 사랑받고 싶은 아이러니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와 자이언티 특유의 음색, 자유분방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지드래곤이 피처링한 '컴플렉스'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를 주제로 한 곡으로, 마음 속 이야기를 솔직하고 위트 있게 풀어낸 가사가 돋보인다.

    '양화대교', '노 메이크 업(No Make Up)', '꺼내 먹어요' 등 곡을 발표할 때마다 대박을 치며 '음원 강패'라는 수식어를 얻은 자이언티는 새 앨범으로 또 한 번 차트를 뒤흔드는 저력을 보여줬다.

    두 달 넘게 차트를 점령한 tvN 드라마 '도깨비' OST의 아성을 넘고 얻은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앞서 자이언티는 자신의 SNS에 "편식하지 마시고 한 곡 한 곡 다 드세요!"라는 셀프 홍보글을 게재했는데, 실제로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들이 모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줄 세우기'를 기록 중이다.

    한편, 'OO'은 자이언티가 아메바컬쳐에서 YG엔터테인먼트 간판 프로듀서 테디가 설립한 독립레이블 더블랙으로 둥지를 옮긴 뒤 처음으로 발매한 앨범이다.

    앨범에는 '노래'와 '컴플렉스'를 비롯해 '영화관', '코미디언(Comedian)', '미안해', '나쁜놈들', '바람[2015]', '영화관' 인스투르멘탈 버전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