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눈 부상' 김보성 "파이터 도전은 여기까지"



스포츠일반

    '눈 부상' 김보성 "파이터 도전은 여기까지"

    사진=로드FC 제공

     

    "파이터로서 도전은 여기까지인 것 같다."

    '의리 파이터' 김보성(50)이 눈 부상으로 1라운드 기권패한 후 소감을 밝혔다.

    김보성은 10일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왼쪽 눈이 실명 상태다. 렌즈를 낀 오른쪽 눈에 펀치를 정통으로 맞으니까 순간적으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며 "'이제 장님이 되는 구나' 싶어 경기를 계속하지 못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정신력만으로 종합격투기에 도전하는 건 무리하고 느꼈다. 오른쪽 눈을 최대한 보호하겠다는 아내와 약속을 못 지켜 미안하다"고 고개를 떨궜다.

    김보성은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샤오미 로드FC 035 웰터급(77kg급) 스페셜 매치에서 콘도 테츠오(48, 일본)에 1라운드 2분 35초 만에 펀치에 의한 눈 부상으로 기권패했다.

    1라운드에서 난타전을 벌이고, 그라운드에서 콘도의 암바 공격을 버텨내는 등 투혼을 발휘했다. 하지만 종료 3분 여 전 콘도의 오른쪽 스트레이트를 오른쪽 눈에 맞았다. 왼쪽 눈이 실명된 상태에서 오른쪽 눈까지 다치자 김보성은 경기 포기 의사를 전달했다.

    김보성은 "패자가 되어 죄송하다"고 했지만 관중들은 "김보성"을 연호하며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승패에 관계 없이 소아암 환자를 돕겠다는 김보성의 진심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로드FC는 이번 대회 입장수익과 김보성의 파이트머니를 소아암 환자를 위해 전액 기부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