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표창원 "동료 의원들께 사과드린다, 하지만…"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국회(정당)

    표창원 "동료 의원들께 사과드린다, 하지만…"

    뉴스듣기

    與의원 강력 반발에도 탄핵 입장 공유 강행 의사 밝혀

    표창원 의원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대한 국회의원의 찬반 입장을 공개하고 있는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동료 의원들에게 사과하면서도 탄핵입장 공유 강행 의사를 밝혔다.

    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14차 본회의 자유발언을 통해 "제가 확인하고 확보한 공적인 자료들을 통해 의원 여러분 한분한분의 탄핵에 대한 입장을 국민들과 공유하고 있다"면서 "많은 의원들이 여러 국민들의 전화 연락을 받으며 불편하다는 연락을 들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선 사과의 말씀 드리겠다"고 전했다.

    표 의원은 이날 오전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고성 등으로 충돌했던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에게도 사과의 의견을 밝혔다.

    표 의원은 "안행위 도중 평소 좋아하고 사랑하고 존경하는 장제원 의원과 감정적인 싸움까지 하는 상황에 처했다"면서 "그 부분 역시 개인적으로 장제원 의원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하지만 표 의원은 일부 의원의 강력 반발에도 탄핵입장에 대한 공유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이어진 발언에서 "국회가 제 기능을 할 때까지 박근혜 탄핵안에 누가 서명하고 서명하지 않는지, 누구 때문에 탄핵안 발의가 이뤄지지 못하는지 그리고 그 탄핵 소추안에 대해 불참으로 인해 의결이 이뤄지지 못하는지는 분명히 끝까지 국민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에 대한 책임은 (제가) 분명하고 명확하게 지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