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 프로젝트', 문화의 품격을 말하다



광주

    '공 프로젝트', 문화의 품격을 말하다

    전남일보 캠페인 '공 프로젝트', 한국 광고대상 인쇄부문 금상 수상

    전남일보 이재욱 대표

     

    전남일보 공공성회복 캠페인 '공 프로젝트'가 23일 한국 광고계의 최고 권위인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인쇄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전남일보는 이날 오후 5시30분 서울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전면광고를 활용한 공공성 회복 캠페인 '공 프로젝트'로 인쇄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매년 국내에 출품된 1000여 점 가운데 8개 부문에 걸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한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이 상은 올해로 23년째다.

     전남일보는 지난해 매달 전면광고가 실리는 맨 마지막 지면에 공공성 회복 캠페인인 '공 프로젝트'를 게재해 왔다. '공'은 公(공평할 공), 共(함께 공), 貢(바칠 공), 아라비아 숫자 '0', Zero 등 '본질을 회복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공 프로젝트는 매달 한 분야씩 12개의 소주제로 진행됐으며, 각계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호남 지역 최초로 시도되는 사회운동'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해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주최로 열린 '지역신문 콘퍼런스'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 이재욱 전남일보 대표이사 겸 발행인은 지난 8월30일 '공프로젝트'를 통한 혁신적인 리더십을 인정받아 아시아소사이어티(Asia Society) '아시아 21(Asia21)'이 선정한 '올해의 젊은 리더' 32명 가운데 한명으로 뽑히기도 했다.

    이 대표는 오는 12월 8~10일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21의 정례회의인 아시아21서밋(Asia21 summit)에서 공프로젝트의 추진 배경과 성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