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제대, 메드파크에 인공 뼈 임플란트 기술이전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경남

    인제대, 메드파크에 인공 뼈 임플란트 기술이전

    뉴스듣기

    인제대학교가 지역내 기업체의 기술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기술을 전수했다.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와 메드파크(대표 박정복)가 5일 기술이전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인제대 의용공학과 신정욱 교수팀의 '임플란트 치료에서 인체 거부감과 부작용을 줄인 약한 치조골에도 잘 붙는 효율이 높은 인공 뼈(이빨)'에 대한 기술이 메드파크에 전달됐다.

    이 기술은 사람 뼈의 주성분인 칼슘(Ca)과 인(P)의 합성비가 유사한 돼지 뼈를 특수처리한 것이어서 기존 임플란트보다 뼈가 잘 붙는다. 녹차 등 천연물에서 추출한 항염증 인자를 적용해 기존 임플란트 시 일어나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소 등 여타의 동물 뼈에 비해 원가가 가장 낮은 점은 시장 진입을 보다 원활하게 할 것으로 에상된다.

    이날 메드파크는 인제대에 기술이전료 1억 원을 지급하는 협약을 맺고 본 기술을 적용한 인공 이빨로 2017년 상반기 상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제대 차인준 총장은 "인제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설립되어 대학과 함께 성장한 메드파크에 기술이전 하는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로 의료·의공학의 발전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드파크는 치과용 임플란트 수술 관련 제품을 다루는 덴탈전문기업로 2010년 인제대 창업보육 센터에서 설립되어, 인제대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등 여러 사업에 참여해 대학과 많은 교류를 이어왔다. 메드파크는 현재 전 세계 20여 개국에 딜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칭다오에 법인을 설립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