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따봉, 평창!" 2018 동계올림픽 리우 홍보관, 운영 종료



스포츠일반

    "따봉, 평창!" 2018 동계올림픽 리우 홍보관, 운영 종료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전 세계에 알렸던 코파카바나 해변의 평창 홍보관이 성황리에 운영을 마감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9일 "리우올림픽과 패럴림픽이 치러진 29일 동안 전 세계 스포츠 관계자와 올림픽·패럴림픽 참가자, 리우 시민과 관광객 등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브라질 현지 한류 팬 공연과 나경원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집행위원 등 6명이 방문한 것을 끝으로 운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된 평창 홍보관에는 리우올림픽 기간 15만2000명, 패럴림픽 기간 7만8000명 등 총 23만 명이 방문했다. 방문객들은 동계스포츠 종목의 4D 가상현실(VR)과 스키 시뮬레이트 등 브라질에서 경험할 수 없는 평창의 눈과 얼음을 만끽했다는 평가다.

    조직위는 평창 대회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는 관광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큰 인기를 끌었고, 18개 동계 종목 인형들과 평창의 산, 강릉의 바다 등이 조화를 이룬 대형 '오토마타'는 체험 프로그램들과 함께 홍보관 최고의 명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고 전했다. 이어 매일 진행된 한복과 한지공예 등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과 해변 무대에서 선보인 퓨전 국악과 비보이 퍼포먼스, 태권도 시범, K-POP 커버 댄스도 호평을 받았다.

    조직위는 리우뿐 아니라, 상파울루와 아르헨티나, 칠레 등 남미 일대를 도는 이동형 홍보관도 운영했다. 패럴림픽 기간에도 시각장애인과 뇌성마비 연주자 등으로 구성된 뷰티풀마인드 공연팀의 연주와 인근 초등학교를 직접 찾은 체험행사와 홍보도 진행됐다.

    '평창 데이' 행사를 위해 홍보관을 방문한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은 "대한민국 평창에 있는 눈과 얼음을 이곳 브라질로 옮겨온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며 호평했다. 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은 "이제 리우 평창 홍보관의 인기와 열기를 이어 본격적으로 국내·외에 '이제는 평창!'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붐업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