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 대통령이 다녀 가신 곳"…과잉충성 안내문에 성토 봇물



사건/사고

    "박 대통령이 다녀 가신 곳"…과잉충성 안내문에 성토 봇물

    "지역 관광 활성화를 넘어선 '지나친 우상화'" 네티즌 비난 이어져

    울산 대왕암공원에 설치된 안내문 (사진=인터넷커뮤니티 화면 캡처)

     

    지난 7월 박근혜 대통령이 휴가를 맞아 방문한 울산 대왕암공원에 새로 설치된 안내문이 누리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울산시는 지난 8월 중순 시의 유명 관광지인 대왕암공원에 '대한민국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대왕암공원 방문' 이란 제목의 안내문을 새로 설치했다. 하지만 이 안내문에는 울산의 12경 중 하나로 삼국통일을 이룩한 신라 문무왕의 전설이 담겨있는 해변공원으로서의 대왕암공원의 절경에 대한 설명은 생략된 채 박 대통령의 행보만 강조돼 있다.

    지난 7월 여름휴가를 맞아 울산을 방문한 박 대통령의 독사진이 큼지막하게 담긴 이 안내문에는 "박근혜 대통령께서 2016년 7월 28일 여름 휴가를 맞아 대왕암공원을 방문하셨다. 대통령께서는 '산업도시인 울산에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다행스럽고 잘된 일이다. 울산 경제를 살리는 데 좋은 자원이 됐으면 한다'고 말씀하셨다"라는 글이 적혀있다.

    안내문 하단에는 '대통령께서 걸으신 곳'이라는 제목과 함께 박 대통령이 다녀간 산책 코스가 표시돼 있다. 이 안내판 제작에는 200~250만원 가량의 비용이 들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지역 관광활성화를 넘어선 '지나친 우상화'가 아니냐는 곱지 않은 시선과 함께 홍보글에 대한 조롱을 이어가고 있다.

    한 네티즌은 북한의 조선중앙TV 방송 화면을 캡쳐한 후 '박근혜 대통령이 울산을 방문 하시었-다'라며 북한 방송을 패러디 하기도 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여기는 한국이 아니라 북한인건가"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밖에도 SNS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박근혜 대통령 동상까지 세워지면 그야말로 북한과 우리는 한민족", "지역관광 활성화도 좋지만 이건 지나친 우상화 아니냐?", "지금이 1960년인가?"라는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