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장 1호 기업인 경방이 25일 공사비만 총 5500억원을 투자한 초대형 복합유통단지 ''타임스퀘어''의 BI(Brand Identity)를 발표하고 첨단 유통 비즈니스 사업진출을 본격화했다.
내년 8월 오픈 예정인 타임스퀘어는 영등포 옛 경성방직 공장부지에 건립되는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몰''로 호텔(메리어트), 오피스, 백화점(신세계), 쇼핑몰, 할인점(이마트), 멀티플렉스(CGV)와 서점(교보문고) 등 상업·업무·문화·레저가 어우러진 도시형 엔터테인먼트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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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BI는 롯데리아, 패밀리마트 등의 CI를 개발한 것으로 잘 알려진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하라타 수수가 직접 고안한 것으로 Times의 ''T''와 Square의 ''S''를 형상화해 시간과 공간이 조화를 이룬 복합쇼핑단지 ''타임스퀘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더불어 상업, 오피스, 호텔 등 타임스퀘어를 구성하는 주요 테넌트(tenant)들간의 균형있는 조화와 열린공간 이미지를 반영했다고 경방 측은 설명했다.[BestNocut_R]
경방의 김담 부사장은 "90여 년간 면방직 사업에 주력해 쌓아온 민족기업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첨단 유통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며 "타임스퀘어는 이너몰과 아웃터몰의 장점을 결합시킨 ''하이브리드몰''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테너트 간 시너지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