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휩쓴 '가스 냄새'…관계기관 대책회의 연다



부산

    부산 휩쓴 '가스 냄새'…관계기관 대책회의 연다

    부산시와 부산경찰청, 부산소방안전본부 등 관계기관 모여 원인과 대책 논의

    21일 오후 119대원이 가스 냄새 신고가 접수된 지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부산소방안전본부)

     

    21일 오후 부산 해안 지역을 따라 퍼진 가스 냄새의 원인과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관계기관 회의가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경찰청, 부산소방안전본부, 부산해양경비안전서, 부산도시가스 등 관계기관은 22일 부산시청에서 '가스 냄새' 대책회의를 연다.

    이날 회의에서는 문제의 가스 냄새가 시작된 원인과 확산 경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전날 오후 5시 30분부터 7시 사이 부산 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정체 불명의 가스 냄새가 난다는 시민들의 신고가 빗발쳤다.

    최초 해운대구 송정동 일대에서 시작된 신고는 시차를 두고 남구와 동구, 사하구 등 해안을 따라 동부산에서 서부산쪽으로 이동하며 이어졌다.

    1시간 30여 분 동안 119와 112 등에 모두 160여 건의 가스 냄새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부산시와 관할 구청, 소방, 경찰 등은 가스 냄새 신고가 접수된 지역을 중심으로 원인 파악에 나섰지만 냄새의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부산도시가스 사고 현장조사반이 도시가스 배관에 대한 조사를 벌였으나 이렇다 할 문제점은 확인되지 않았다.

    해안을 중심으로 냄새가 난 점을 토대로 해양경찰 역시 정박 중인 LNG선박 등을 확인했지만 특이점은 없었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광안대교 도색 작업의 영향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현장을 살폈으나 이 역시 원인이 아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