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 '2016 안전보건 UCC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에 열려



경제 일반

    [영상] '2016 안전보건 UCC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에 열려

    CBS-안전보건공단 주최 공모전 대상에 김주형 씨의 '그날 역시' 영예

    6일 오전 서울 코엑스(COEX)에서 CBS(사장 한용길)와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이 함께하는 '2016 안전보건 UCC 공모전' 시상식이 성황리에 열렸다.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그 가족을 비롯해 주최 기관 임원, 안전활동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고, 본상 수상자 12명에게 상장과 함께 총 상금 1,000만원과 부상이 수여됐다.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안전보건 UCC 공모전’ 시상식 현장의 모습. (사진=CBS)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2일부터 6월 19일까지 약 3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중에서 총 7개 작품이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특별상(1)을 수상했다.

    영예의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에는 김주형(28)씨의 구성된 <그날 역시="">가 선정됐다.

    '2016 안전보건 UCC 공모전' 대상 수상자 김주형 씨(오른쪽). (사진=CBS)

     

    전문가로 구성된 공모전 심사위원들은 "높아진 국민들의 영상제작능력을 새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놀라운 아이디어에 감탄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서 CBS 성기명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UCC 동영상 한 편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더 안전하게 만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고, 안전보건공단 이호성 교육안전문화이사는 "안전이 우리사회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가치라는 인식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CBS 송정훈 아나운서와 함께 기념촬영하는 수상자들의 모습. (사진=CBS)

     

    수상작품들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afetyuc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산업현장과 안전관련 행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에 공유될 예정이다.

    수상작 명단
    대상 '그날 역시' (김주형)
    최우수상 '지켜요 안전10계명' (기성호)
    최우수상 '시그널 안전의식을 바꿔야한다' (김하윤, 안병훈, 변승민)
    우수상 '소원' (주기연, 여인재, 김혜진, 하태영)
    우수상 '안전해' (명효성, 최경민, 안광언, 윤민식)
    우수상 '산업재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이찬양)
    특별상 '주인공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김재욱, 박성진, 박유영, 최창욱)
    그 외 특선(10명), 입선(20명) 선정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