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린 극단돌!" 구구단, 이름만 독특한 게 아냐



가요

    "우린 극단돌!" 구구단, 이름만 독특한 게 아냐

    [쇼케이스 현장]

    구구단(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단순히 이름만 독특한 게 아니다. 9인조 신인 걸그룹 구구단(하나, 소이, 세정, 나영, 혜연, 혜빈, 미미, 샐리, 미나) 말이다.

    구구단은 '아홉 가지 매력을 지닌 아홉명의 소녀들이 모인 극단'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 멤버별로 각자 맡은 역할도 있다.

    리더 하나는 극단의 포스터를 제작, 부착하는 홍보 담당이다. 소이는 티켓 검사, 세정은 청소와 청결, 나영은 출입구 통제를 담당한다. 막내 혜연은 팸플릿을 정리하고 배부하며, 혜빈은 좌석 안내, 미미는 티켓 부스, 중국 출신 샐리와 미나는 스낵 코너를 책임진다는 콘셉트다.

    이들은 매 앨범마다 한 작품을 정해 음악, 안무, 뮤직비디오, 의상, 소품 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데뷔작은 '인어공주'로 택했다. 타이틀곡은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과 호기심을 그려낸 밝고 건강한 느낌의 업템포 곡 '원더랜드'다.

     

    구구단은 28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데뷔 쇼케이스에서 "무대에서 연기 하는 아이돌그룹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동화, 연극 등 다양한 작품을 구구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서 보여드릴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실제로 타이틀곡 '원더랜드' 무대에는 뮤지컬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 조개가 열리면 인어공주가 등장하는 설정이나 파도가 넘실대는 모습을 표현한 안무 등이 눈길을 끈다.

    구구단은 "극단이라는 점이 다른 걸그룹과 차별화 될 것"이라며,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여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이들의 데뷔곡 '원더랜드'는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 세정, 미나가 속한 팀으로 데뷔 전부터 주목받은 덕분이다.

    세정은 "아이오아이 친구들이 진심으로 응원을 건네줬다. 아이오아이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미나는 "이전까지 귀엽고 상큼한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이젠 신비롭고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나머지 멤버들은 "세정, 미나 덕분에 얻은 좋은 이미지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영화나 드라마처럼 다음 작품이 기다려지는 그룹이 되고 싶다. '극단돌'이라는 수식어를 얻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