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로엔, 인디레이블 '문화인' 설립…우효 등 10팀 계약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로엔, 인디레이블 '문화인' 설립…우효 등 10팀 계약

    뉴스듣기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인디레이블 ㈜문화인(Mun Hwa In)을 설립한다.

    1일 로엔은 "인디음악 활성화를 통한 국내 음악시장의 균형 있는 발전을 주도하기 위함"이라며 "독립성 보장을 위해 레이블 운영 원칙인 '따로 또 같이' 전략을 강화하고, 음악전문기업으로서 보유 중인 비즈니스 역량과 인프라, 자원 등을 적극 투자해 음악장르와 콘텐츠 스펙트럼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로엔은 소속 레이블 및 아티스트와의 적극적인 시너지 창출로 인디씬과 대중과의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활동영역 다각화를 활발히 모색할 예정이다.

    우효
    ㈜문화인은 우효, 신현희와김루트, 민채 등 유망 아티스트 10팀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앨범제작 및 공연에 대한 매니지먼트 비즈니스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신인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도 시작한다.

    경영은 인디씬에 대해 높은 이해도와 탄탄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김영민(경영총괄, 윈드밀 엔터테인먼트 대표∙미러볼뮤직 이사), 최원민(제작총괄, 뮤직커밸 대표∙前서교음악자치회 회장) 공동대표가 맡는다.

    최원민 공동대표는 "앞으로 보다 활발한 신인 발굴과 적극적인 음악 제작을 통하여 인디음악문화를 대중적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로엔은 지난 5월 사업구조를 변경해 내부 레이블 로엔트리, 콜라보따리의 사명을 각각 페이브(Fave), 크래커(Cre.ker)로 변경, 자회사를 신설했다.

    로엔은 ㈜페이브엔터테인먼트,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킹콩엔터테인먼트,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문화인 외 소프트웨어 개발사 ㈜엠텍크루를 포함한 총 7개 자회사를 운영 중이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