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활한 여친' 보험금 노려 前 남친 태국서 살해



사건/사고

    '교활한 여친' 보험금 노려 前 남친 태국서 살해

    사망보험금 편취 목적 태국에서 공익근무요원 살인교사

     

    태국에서 마사지사를 한국으로 데려오면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속여 여행자보험에 가입시킨 뒤 현역 공익근무요원을 살해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일당 중에는 피살된 공익근무요원의 전 여자친구도 포함돼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사망보험금을 편취할 목적으로 공익근무요원 이모씨를 태국에서 살해한 혐의(살인)로 박모(35)씨 등 4명을 붙잡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국내에서 '태국 마사지' 등 유흥업소를 운영하던 박씨는 자금사정이 어려워지자 마사지 업소 자금관리를 담당하던 조모(22·여)씨와 짜고 공익근무요원인 이모(23)씨를 살해한 뒤 사망보험금을 받아 챙기기로 공모했다.

    살해된 이씨는 조씨의 전 남자친구였다.

    지난해 12월 마사지 업소 주인 박씨는 공익요원 이씨에게 "태국에서 마사지 여성을 찾아 국내로 데려오기만 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속이고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했다.

    또 이씨 명의로 해외 여행자 보험을 가입한 뒤 사망보험금 3억원의 수익자로 전 여자친구인 조씨를 지정했다.

    이씨가 태국으로 떠나자 박씨는 미리 태국에 입국해 있던 또다른 박모(34)씨와 김모(23)씨에게 이씨를 살해하면 일정 금액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박씨와 김씨는 이씨를 태국 방콕에서 약 300km 떨어진 차이야품주 람캄행대학교 주변 공터로 데려가 미리 준비한 운동화 끈으로 목을 졸라 살해했다.

    박씨 등은 관광객을 상대로 한 일반 강도 살인 사건으로 위장하기 위해 숨진 이씨의 복부를 흉기로 2차례 찌르는 잔인함을 보였다.

    경찰은 사건 발생 직후 인터폴을 통해 태국 경찰과 공조수사를 진행했고 살인에 가담한 박씨와 김씨의 동선 등을 추적해 전원 검거했다.

    경찰 조사 결과 살인을 교사한 마사지 업소 주인 박씨는 이전에 화재보험에 가입해 원인 불상의 화재로 5000만원을 수령한 뒤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해 이번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인터폴과 현지 경찰주재관을 통해 태국 경찰과 신속하게 공조 수사를 벌였다"며 "태국 경찰이 전폭적으로 수사를 협조해 범인들을 검거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