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청년배당 상품권 깡해도 지역화폐 확대"



사회 일반

    이재명 "청년배당 상품권 깡해도 지역화폐 확대"

    '짜장면 좋아한다니까 짬뽕 비하라던 찌라시들…침소봉대' 맞짱 토론 제안

     

    청년배당으로 지급된 일부 지역화폐(성남사랑상품권)가 현금으로 할인 거래되고 있다는 이른바 상품권 깡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가 상품권 사용 확대하기로 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25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미 단속하고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 문제를 침소봉대해 제도 자체를 없애겠다고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청년배당은 '청년 역량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두 가지 정책 목표를 갖고 있다"며 "(일부 언론에서)지역경제 활성화는 완전히 무시하고 실제 있는지도 알 수 없는 '상품권 깡'만 문제삼아 공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청년배당의 전국 파급을 우려하는 다른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생계와 관계없는 보훈수당 증액분, 복지기관과 어린이집 등의 처우개선비 증액분 등 신규 현금성 복지 지출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청년배당 등 성남형 3대 무상복지정책에 대한 맞짱 토론도 제안했다.

    이 시장은 "새누리당이 당 대표, 원내대표, 대변인 가리지 않고 문제 삼고 있고 복지부나 행자부 등 중앙 부처는 물론 대통령도 신년회견에서 이 문제를 얘기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며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환경에서 토론해보자"고 말했다.

    앞서, 청년배당금으로 성남사랑상품권 지급을 시작한 지난 20일 오후부터 인터넷 포털의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 상품권을 액면가의 70∼80% 할인된 현금으로 사고 판다는 글이 게시됐고 이를 인용해 일부 언론에서 청년배당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이 시장은 이와 관련해 지난 22일 상품권 깡 관련 자료는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회원의 조작이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