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창훈 해트트릭’ 한국, 2연승으로 8강 눈앞



축구

    ‘권창훈 해트트릭’ 한국, 2연승으로 8강 눈앞

    류승우, 김승준 골까지 더해 예멘과 C조 2차전서 5-0 완승

    C조 최약체로 평가된 예멘을 상대로 골 폭풍을 몰아친 '신태용호'는 셰계 최초의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한 걸음 다가섰다.(자료사진=대한축구협회)

     

    권창훈(수원)의 해트트릭을 앞세운 ‘신태용호’가 두 경기 만에 8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16일(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의 카타르 SC 스타디움에서 열린 예멘과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조별예선 C조 2차전에서 5-0으로 완벽한 승리를 거뒀다.

    우즈베키스탄에 이어 예멘까지 꺾은 ‘신태용호’는 사실상 8강 진출을 확정하고 세계 최초의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한 걸음 다가갔다. 이 대회는 상위 3개국에 2016 리우 올림픽 본선 출전권을 준다.

    왼쪽 무릎 부상으로 인해 지난 우즈베키스탄과 1차전에는 후반 교체 출전했던 권창훈은 예정보다 이른 선발 출전에도 맹활약하며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전반에만 세 번의 슈팅을 시도해 모두 골 맛을 본 권창훈이 승리의 주역이다. 후반에는 류승우(레버쿠젠)의 쐐기골을 만드는 도움까지 선보였다.

    왼쪽 무릎 부상을 딛고 예멘전에 선발 출전한 권창훈(등 번호 22번)은 전반에만 세 차례 슈팅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데 이어 후반에는 류승우의 골까지 만들며 3골 1도움의 맹활약을 선보였다.(자료사진=대한축구협회)

     

    객관적인 전력에서 C조 최약체인 예멘을 맞은 ‘신태용호’는 경기 시작 14분 만에 선제골을 뽑았다. 이창민(제주)의 패스를 받은 황희찬(잘츠부르크)이 수비수의 저항에 막히자 자신보다 골문에 가까운 위치의 권창훈에 공을 건넸고, 권창훈은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권창훈은 전반 31분 추가골까지 터뜨렸다. 이슬찬(전남)이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한 공을 상대 문전에서 권창훈이 수비수 2명 사이로 뛰어올라 가뿐하게 머리로 받아 넣었다.

    권창훈의 맹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전반 41분 자신의 세 번째 슈팅까지 골로 연결하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스로인으로 시작한 공격에서 황희찬과 류승우를 차례로 거친 공을 잡은 권창훈은 다시 한 번 오른발로 때린 슈팅으로 세 번째 골을 기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