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출마 뜸만 들이는 유력주자…지역구에서 "생뚱맞다" 직격탄



부산

    출마 뜸만 들이는 유력주자…지역구에서 "생뚱맞다" 직격탄

    안대희 전 대법관 (사진=자료사진)

     

    내년 4월 20대 총선 부산의 특정지역구 출마설이 나도는 유력주자들이 한결같이 지역선택을 유보하고 있다. 뜸을 들이며 눈치를 보다가 자신에게 유리한 지역에 낙하산식으로 자리를 잡아 국회의원 자리를 꿰 차는것 아니냐는 지적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안대희 전 대법관은 부산에서 특강을 하거나 행사에 참석할 때마다 부산출마를 시사했다가 최근에는 연고를 이유로 특정지역을 거론해 왔다. 안 전 대법관의 연고가 있는 지역구는 중·동구와 해운대로, 이 지역에서 학교를 다니거나 거주한 적이 있는 곳이다.

    안 전 대법관은 지난14일 부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동구보다는 해운대출마를 공식선언할 방침이었다. 이 지역은 기존 해운대기장갑,을에서 분리되는 해운대 신시가지와 중동·우동 지역으로 해운대의 부촌으로 불리는 지역이다.

    하지만, 안 전 대법관측은 기자회견을 이틀 앞두고 돌연 기자회견을 연기한 뒤 다시 날짜를 잡겠다고 밝혔다.

    이와관련해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두차례에 걸쳐 성명을 내고 안 전 대법관의 선택을 공개적으로 깎아 내렸다. 하 의원이 내놓은 성명의 핵심은 '박근혜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해운대로 온다'는 안 전 대법관의 출마의 변이 생뚱맞다는 것이었다.

    또 허남식 전 부산시장도 총선 출마여부를 두고 장고를 거듭하며 지역구 선택을 계속해서 미루고 있다. 지난 주에는 사하갑 출마설이 돌아 이 지역 주자들이 '뜬금없다'는 반응을 보이며 크게 발발했다.

    허남식 전 부산시장

     

    허 전 시장이 연고가 없는 사하갑 선거구에 낙하산으로 오는 것이냐는 반발이 불거진 것이다.

    한 경선주자는 "허 전시장이 사하갑 선거구에 온다는 것은 전형적인 낙하산으로 본다"며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고 밝혔다.

    이 주자는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 겠지만,이미 지역에는 당원들이 특정주자와 함께 하기로 결정한 곳인 많은 만큼 허 전 시장이 움직인다 해도 당원들의 마음을 얻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기장지역 출마설이 나도는 윤상직 산업통상부장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윤 장관의 경우, 기장지역에 아무런 연고가 없지만 산업통상부가 고리원전과 연관이 있다는 이유로 이 지역 출마설이 돌고 있다.

    기장지역에서 새누리당 공천경쟁에 나설 채비를 갖추고 있는 한 주자는 "윤 장관의 출마설은 생뚱맞기까지 하다"며 "기장군민이 어렵게 쟁취한 독립선거구에 숟가락만 들고 찾아오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라고 반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