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루시드폴 "홈쇼핑 음반판매, 유희열 아이디어"



가요

    루시드폴 "홈쇼핑 음반판매, 유희열 아이디어"

    루시드폴 홈쇼핑 방송화면(사진=안테나뮤직 제공)

     

    '홈쇼핑 완판남'으로 등극해 화제를 모은 가수 루시드폴(본명 조윤석)이 컴백 소감을 밝혔다.

    루시드폴은 14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7번째 정규앨범 '누군가를 위한'으로 돌아왔다. 팬들에게 선물을 드린다는 생각으로 준비한 음반"이라며 "유쾌하게 선물을 드리자는 생각으로 홈쇼핑에서 음반을 판매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루시드폴은 지난 11일 새벽 CJ오쇼핑을 통해 컴백 특별 생방송 '귤이 빛나는 밤에'를 진행했다. 이날 귤 모양의 모자를 쓰고 등장한 루시드폴은 '앨범+동화책+엽서+직접 재배한 귤'을 1,000장 한정 패키지로 묶어 판매했는데, 9분 만에 전량 매진을 기록해 화제가 됐다.

    이에 대해 루시드폴은 "굉장히 쑥스럽다. 지금껏 이런 기획이 없었기 때문에 소속사와 홈쇼핑 회사 모두에게 쉬운 일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귤과 책과 엽서와 CD가 같이 묶여 있기 때문에 이걸 농산품으로 봐야 되는지 아니면 문화상품으로 봐야 되는지. 법적인 문제도 좀 있었다"며 웃었다.

    루시드폴은 또 "유희열과 국수집에서 아이디어를 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유희열 씨와 국수를 먹다 '이번 앨범은 꼭 이렇게(귤 등과 함께 판매) 해보고 싶다'고 했다. 보통 다른 기획사 같으면 어림도 없었겠지만 유희열 씨가 '홈쇼핑에서 한번 새로운 채널을 한번 만들어보자'고 하더라"고 비화를 전했다. 이어 "요즘에는 가수가 자기 앨범을 이야기하고 라이브로 들려드릴 수 있는 채널이 없는데, 홈쇼핑 채널을 통해 앨범 소개도 하고 음악 이야기도 좀 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보자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루시드폴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