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국정화 고시 규탄대회 "대통령은 사과하라"



국회/정당

    野, 국정화 고시 규탄대회 "대통령은 사과하라"

    조광 교수 "우측 끝에 있으면 다 좌편향으로 보여"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등 야당 의원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새정치민주연합은 3일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국정화 고시 강행 규탄문을 채택했다.

    새정치연합은 규탄문을 통해 "우리 국민들은 오늘 또다시 박근혜 정부의 독선과 불통에 직면했다"며 "이 정부는 친일‧독재 미화 역사교과서의 국정화를 반대하는 국민의 목소리를 완전히 묵살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역사 국정교과서를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 의견도, 행정 절차도 완전히 무시한 것"이라며 "역사교육을 국가가 통제하는 독재 교과서, 밀실에서 졸속으로 만든 엉터리 교과서로 우리 아이들의 창의성과 역사관, 대한민국의 미래까지 망가뜨리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새정치연합은 또 "학계와 시민사회 등의 반대의견까지 합하면 100만 명이 넘는 국민들이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고 있다"면서 "민생파탄은 외면한 채 대한민국을 갈등과 반목의 소용돌이에 빠트리고 있는 장본인이 바로 박근혜 정권"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그러면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은 국민을 향한 선전포고"라며 국정화 강행 철회를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국정화 총대를 멘 황우여 교육부장관의 사퇴와 박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이날 의총장에서 역사교과서 관련 강의를 한 조광 고려대 명예 교수는 정부의 국정화 논리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조 교수는 "1950년대부터 유엔 산하 유네스코는 역사교과서에 (집필.발행 과정에) 정치인은 배제돼야 한다고 규정했다"며 "우리나라 헌재도 국정보단 검인정, 검인정보단 자유발행이 교육의 자주성, 중립성을 보장한다고 판결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