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우 이유비 측, 휴대전화 분실사건 관련 입장 밝혀



연예가 화제

    배우 이유비 측, 휴대전화 분실사건 관련 입장 밝혀

    "숨길 이유 없어 수사 요청…협박범 구속 후 검찰 송치"

    배우 이유비(자료사진/황진환 기자)

     

    배우 이유비 측이 휴대전화 분실로 인해 발생한 협박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28일 이유비의 소속사 싸이더스HQ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유비의 핸드폰을 습득한 A 씨는 핸드폰 개인 정보를 언론사에 판매하거나 온라인에 유출하겠다고 협박하며 이에 대한 대가로 금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습득한 분실물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고, 협박 전화를 걸어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한 A 씨에 대해 수사 기관에 협조를 요청했고, A 씨는 구속되어 검찰에 송치되었다"고 설명했다.

    싸이더스HQ는 "핸드폰 내용을 숨길 이유가 없었다"고 강조하며, 허위사실 유포 등에 대한 자제를 당부했다.

    한편 이날 서울 강남경찰서는 공갈미수와 장물취득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구속하고, 범행에 가담한 10대 청년 B 군과 C 군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7일 저녁 강남의 한 클럽에서 이유비가 분실한 휴대전화를 습득한 뒤 이를 돌려주는 대가로 2천만을 요구했다.

    과거 중고휴대전화를 판매한 이력이 있던 A 씨는 한 중고휴대전화 판매자로부터 A 씨의 휴대전화를 45만원에 매입했다. A 씨는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지역에서 공중전화를 통해 네 차례에 걸쳐 돈을 요구했고, 다음날 서울 송파구의 한 카페에서 만나자고 제안했다. 경찰은 약속 장소에 잠복해 있다 돈을 받으러 온 이들 일당을 붙잡았다.

    경찰은 클럽에서 분실한 휴대전화가 어떻게 중고휴대전화 판매업자에게로 건너가게 됐는지 등을 조사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