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 빌라 주차장 30대女 살해 용의자 전과 20여범



사건/사고

    [단독] 빌라 주차장 30대女 살해 용의자 전과 20여범

    경찰, 조만간 공개수사 전환 적극 검토

    (사진=YTN 영상 캡처)

     

    서울의 한 빌라에 주차된 차량 트렁크 속에서 3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조만간 공개 수사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

    용의자는 지난 2013년 대전교도소에서 출소한 40대 남성으로 특수절도 등 전과만 20범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 "1만원 짜리 선불폰 사용해 추적 어려워"

    서울 성동경찰서 등에 따르면 40대 용의자 A씨는 지난 11일 오후 성동구에 있는 한 빌라 앞 폐쇄회로(CC) TV에 검은 정장 차림으로 포착됐다.

    앞서 이날 2시 40분쯤 빌라에 주차된 투싼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며, 출동한 소방관들이 불을 끄고 차량 트렁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차량 주인인 주모(35·여)씨 시신을 발견했다.

    주씨의 복부와 목 부위 등에서는 흉기에 찔린 상처가 여러개 발견됐고 시신도 심하게 훼손돼 있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주씨의 사인은 목 부분 상처인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주씨 소유로 차량에서는 A씨의 지문과 DNA도 여러개 발견됐다.

    이에 따라 경찰은 A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하고 A씨의 뒤를 쫒고 있지만 행방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특히 A씨는 특수절도 등 전과만 20범이 넘는데다 1만원 짜리 선불폰을 사용하고 있어 경찰은 거주지 파악은 물론 숨진 주씨와의 연관성도 제대로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

    경찰은 숨진 주씨의 몸에서 흉기에 찔린 상처가 여러개 발견됨에 따라 사건 발생 직후 면식범에 의한 소행이거나 원한 혹은 치정에 의한 참극으로 살인 동기를 특정했다.

    이에 따라 주씨 소유의 휴대폰을 확보해 통신수사도 벌이고 있지만 현재까지 두 사람 사이의 특별한 연관성은 찾지 못했다.

    앞서 같은 날 오후 2시쯤에는 주씨의 차량이 성동구 황학로터리 인근에서 접촉 사고를 내고 도주한다는 뺑소니 신고가 접수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