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달수 이경영 제친 여름 극장가 최강 '신스틸러'



영화

    오달수 이경영 제친 여름 극장가 최강 '신스틸러'

    배우 진경 '암살' '베테랑' 통해 강인한 여성상 어필…"올여름 히로인"

    영화 '암살' 스틸(사진=케이퍼필름 제공)

     

    신스틸러. 영화 등에서 훌륭한 연기나 독특한 개성으로 주목 받는 조연을 일컫는 말이다.

    요즘 한국영화계의 대표 신스틸러로는 오달수 이경영이 꼽힌다. 두 배우는 최근 선보인 한국영화 기대작에 크고 작은 역할로 여러 차례 등장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대중의 뇌리에 깊이 각인됐다.

    극장가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 시장에서도 오달수 이경영의 활약은 멈추지 않고 있다.

    오달수는 1000만 관객을 눈 앞에 둔 '암살'에서 킬러 하와이피스톨의 조력자 영감으로, 400만 관객 고지를 향해 질주 중인 '베테랑'에서 형사 오팀장으로 분해 최강 신스틸러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경영 역시 암살에서 악질 친일파 강인국 역을, 13일 개봉하는 기대작 '협녀, 칼의 기억'에서 초절정 고수 역을 맡아 "이경영이 등장하지 않는 영화가 없을 정도"라는 세간의 말에 더욱 힘을 실어 주고 있다.

    최강 스틸러로 손가락에 꼽히는 이 두 배우에 버금가는 인물이 여름 극장가에 등장했다. 배우 진경을 두고 하는 말이다. 남성 중심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영화계에서, 여배우로서 신스틸러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점에서 진경의 활약은 더욱 눈길을 끈다.

    진경은 먼저 영화 암살에서 악질 친일파인 남편 강인국과 달리, 독립운동가를 돕는 안성심 역을 맡아 극 초반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일본군 고위 장교 암살 작전에 실패한 염석진(이정재)을 숨겨 준 채 태연하게 담배를 태우고 있는 그녀의 모습은 그 시대를 살아낸, 나라 잃은 슬픔에 머물지 않고 자신의 소신에 따라 행동한 강인한 여성의 삶을 단적으로 드러낸다.

    최후의 순간에도 "죄송합니다, 마님. 눈은 좀 감아주시겠습니까?"라며 총을 들이대는 집사(김의성)의 말에 "내가 왜 자네 앞에서 눈을 감나!"라고 일갈하는 안성심의 인상적인 대사는, 연극 무대에서부터 실력을 갈고닦아 온 진경의 연기를 통해 구현됨으로써 감정 이입을 배가시킨다.

    영화 '베테랑' 스틸(사진=외유내강 제공)

     

    진경의 활약은 베테랑에서도 이어진다. 극중 형사 서도철(황정민)의 아내 주연으로 분한 진경은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 측의 물리적인 유혹을 뿌리치는 한 장면을 통해 잔인한 세상에서도 희망을 볼 수 있도록 돕는 인간적인 모습을 되새기게 만든다.

    조태오 측이 건낸, 5만 원권 지폐로 가득 찬 샤넬백을 뿌리치고 서도철을 찾아간 주연이 남편에게 하소연 섞인 질타를 던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