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 모자 성폭행 사건' 배후에 '무속인 세뇌' 있었다



방송

    '세 모자 성폭행 사건' 배후에 '무속인 세뇌' 있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화면 캡처

     

    '세 모자 성폭행 사건'의 실체가 드러났다. 사건의 배후엔 무속인의 세뇌가 있었다.

    지난주 방송에서 이 사건이 거짓일 가능성을 예고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1일에는 세 모자가 왜 거짓 폭로를 했는지 밝혔다.

    세 모자에게 고소당한 남편 허모 씨는 “아내 이 씨가 늘 전화로 '누군가에게 들었다.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했다. 그걸 누가 알려줬겠느냐. 무속인 김 씨다”고 주장했다.

    과거 (무속인) 김 씨에게 사기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부부 역시 이 씨의 현재 상황과 자신들이 김 씨에게 세뇌당한 과정이 매우 흡사하다고 했다.

    이 부부는 한때 김 씨의 추종자로 수억 원에 달하는 돈을 갖다 바쳤다. 부부는 "(김 씨가) 돈이 떨어지자 딸의 학교를 그만두게 하고 술집에 보내라고 했다”며 "참 무서운 여자다. 세상에 이런 악마가 없다"고 몸서리를 쳤다.

    이 씨가 지목한 성폭행 가해자이자 그의 남편인 허 씨는 과거 자신 역시 김 씨를 따른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병원 치료로 고쳐지지 않는 병을 앓던 이 씨가 김 씨를 만난 이후 깨끗하게 낫자, 목사인 허 씨마저도 김 씨의 영험함을 믿게 됐다는 것.

    이후 허 씨 부부는 "친정 식구가 너희 돈을 욕심 내니 상대를 끊으라", "부동산을 다 현금화하라"는 김 씨 얘기를 그대로 믿고 따랐다. 하지만 김 씨의 기도원만 점점 커질뿐 자신의 형편은 나아지는 게 없었다.

    허 씨는 "김 씨가 노리는 것은 자신이 준 위자료 등을 포함한 이 씨의 돈일 것이다"고 추정하면서 "나중에 이혼 소송을 하면서 등본을 떼어 보니, 모르는 사이 집 두 채가 김 씨에게 넘어가 있었다"고 했다.

    이 씨의 친정 언니 역시 동생 이 씨에게 무속인 김 씨와 관계를 끊으라고 했으나 되려 관계가 급속도로 악화됐다고 말했다.

    이 씨가 사건 가해자로 지목한 30여 명 역시 무속인 김 씨와 금전적인 문제로 다툼이 있는 사람들이었다.

    이들은 모두 이 씨는 모르고 김 씨는 알되, 김 씨와는 과거 사이가 좋지 않았음을 밝혔다.

    세 모자는 김 씨의 말을 왜 맹목적으로 믿는 것일까. 범죄 심리 전문가 표창원 박사는 "세뇌 효과 발생해 광신적 행동을 보이게 되고 믿지 못할 행동들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씨 본인이 겪었던 부부 간 불화, 시댁과의 갈등을 누구도 어루만져 주지 않았는데 누군가가 끌어안아주고 답을 주었으니 그 사람의 절대성을 믿게 된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왜 두 아이마저 거짓 폭로에 동참하는 것일까. 세 모자의 진술을 분석한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엄마와 잘못된 유착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더 이상의 거짓폭로를 막기 위해서는 세 모자 간의 분리가 시급하다"는 공통된 소견을 밝혔다.

    이 씨의 친정 가족은 이 점을 우려, 결국 아동 학대 혐의로 동생인 이 씨를 고소했다. 두 아이는 전문가의 감정 결과 학대가 인정됐으며, 현재 이 씨와 강제 분리된 채로 지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도 이 씨는 끝까지 자신이 김 씨에게서 피해를 본 것이 아니라, 도리어 자신이 김 씨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