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휴업령 철회 후 첫 등교… "마스크 쓰고, 틈나면 손 소독"



경인

    휴업령 철회 후 첫 등교… "마스크 쓰고, 틈나면 손 소독"

    경기교육청 "발열 체크 등 방역에 최선"…도내 244개 교 휴업 연장

    (자료사진/박종민 기자)

     

    "병원이 가까이 있어 불안하긴 한데, 애한테는 꼭 마스크를 쓰라고 했어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에 따라 경기도내 7개 지역에 내려졌던 일제 휴업령이 철회된 15일, 등교를 재개한 학교들은 다소 긴장된 표정으로 학생들을 맞았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현재 도내 4,505개 교 가운데 244개(5.4%) 교를 제외한 모든 학교가 문을 열었다.

    휴업을 연장한 244개 교 중에는 유치원이 110개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 초등학교가 104개, 중학교 23개, 고등학교 4개, 특수학교 3개 교가 휴업을 연장했다.

    지난 12일 2,375개 교(52.7%)가 휴업하 것과 비교하면 휴업률은 47% 포인트 이상 줄었다.

    경기도 메르스 중점치료 센터로 지정된 수원의료원과 불과 500m도 안되는 곳에 위치한 명인초등학교도 1주일 동안의 휴업을 마치고 다시 등교를 개시했다.

    정문에서는 보건 교사를 비롯한 몇몇 교사들이 모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발열여부를 체크했다.

    또 일부 마스크를 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마스크를 나눠줘 착용하도록 했다.

    수원 명인초 김학유 교장은 "수업재개를 위해 체온계, 손소독제, 마스크 확보는 물론 학교를 두 차례에 걸쳐 소독했다"며 "학부모가 걱정하지 않도록 안내장도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학부모들의 마음은 여전히 불안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