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명시, 3년 연속 전국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경인

    광명시, 3년 연속 전국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광명시 일자리 정책 우수성 다시 한 번 입증

     

    광명시가 20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5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 3년 연속 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올렸다.

    전국 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산업기반이 나약한 일자리 불모지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선도적인 지자체임을 입증 받았다.

    전국 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의 자치단체(광역17, 기초 226)장이 임기 중 지역주민에게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는 일자리창출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매년 일자리대책과 추진 실적에 대해 지역 고용자문단 예선평가를 거쳐 중앙평가에서 최종 선정된 우수 지자체를 시상하는 자리다.

    광명시 평가내용 실적은 ▲정량지표 고용률 등 각 부문에서 2013년도대비 평균 2.5포인트 상승 달성 ▲인프라구축 분야에서 일자리대책 추진의 체계성, 지자체장의 의지, 담당조직의 규모 및 역량, 담당직원의 전문성 부문 우수성 ▲일자리창출 분야에서 일자리목표의 달성도, 일자리대책의 지역 적합성, 일자리 대책의 창의성, 대표사업 등 각 부문에서 목표대비 평균 125% 초과 달성이다.

    특히 광명시는 광명역세권지구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을 유치하여 지역주민 1500여명을 우선 채용하는데 기여했으며, 창조경제 광명동굴 지역 관광상품 개발화를 위해 100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했고 지난 한 해 동안 총 6,224명의 지역주민의 일자리를 만들어냈다.

    시상식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축하메시지에서 “일자리는 복지를 뛰어넘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린다는 일념으로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한 결과 3년 연속 우수성을 입증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가는 창조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년간 받은 시상금 1억7000천만 원을 한식조리사 양성과정 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에 전액 투입, 100명의 시민이 조리사 자격증 취득과 관련 직종에 취업하는 선순환 효과를 만드는데 기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