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진복 "'8인방' 무혐의면 문재인도 책임져야"



국회/정당

    이진복 "'8인방' 무혐의면 문재인도 책임져야"

    (자료사진)

     

    새누리당 전략기획본부장인 이진복 의원은 13일 CBS 박재홍의 뉴스쇼에 출연해 '성완종 리스트' 거명 인사들의 현직사퇴 요구를 받아쳤다. 의혹이 사실무근으로 밝혀지는 경우 야당이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아직은 누구도 진상을 알 수 없지만, 어느 정권이든 이런 일이 있으면 도덕적으로 상처를 입었다. 의혹이 사실이라면 예외가 없을 것"이라고 위기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전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이완구 총리 등 의혹 대상자의 현직 사퇴'를 촉구한 데 대해서는 "야당 대표가 그런 얘기를 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 나는 경우 문재인 대표도 책임져야 한다"고 반박했다.

    그는 "정치를 하면서 그런 얘기를 할 수는 있지만, (의혹에) 이름 한자 나왔다고 해서 다 사퇴하면 국가를 어떻게 운영하겠느냐. 검찰 수사를 지켜봐야지 이러쿵저러쿵 정치적 수사를 내놔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당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는 특검론에 대해 "과거에도 수차례 특검을 실시했지만 결과가 국민이 원하는 모양대로 됐다고 할 수 없다"며 "검찰이 공정하게 수사하겠다고 하고 수사본부를 별도로 꾸린 마당에 일단 검찰 수사를 믿어야 된다. 그 이후에도 미진하다면 (특검 도입의) 국민적 합의를 거쳐야 한다"고 반대했다.

    '검찰이 현직 총리를 수사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는 "검찰은 정면 돌파밖에 할 수 있는 게 없다. 잘해도 인정 못받고, 못해도 인정 못받는 상황이라면 검찰에 있어 답이 어디 있겠느냐"고 말했다.

    앞서 친이계 정병국 의원이 '현 정권이 기획수사의 부메랑을 맞게 됐다'고 비판한 데 대해서는 "이 정권이 지난 정권과 척을 지려 일부러 그런 일을 하겠느냐. 자원외교 수사를 이명박 정권 대 박근혜 정권의 대결구도로 보는 것은 옳지 않다"고 일축했다.

    4·29재보선 판세에 대해서는 "아직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좀 장애가 있지 않겠나 해서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이번 재보선은 철저히 지역일꾼을 뽑는 선거로 준비해왔고, 그 전략대로 선거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내 논란이 있었던 유승민 원내대표의 '보수의 새 지평' 국회 연설에 대해서는 "당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폭넓은 시각을 제공했다고 평가한다. 원내대표 연설은 충분히 무게감이 있는 발언"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