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으로 간 엑소 이탈자들, 이제 도망갈 곳이 없다



가요

    中으로 간 엑소 이탈자들, 이제 도망갈 곳이 없다

    자유롭게 중국 활동 계속했지만 SM 줄소송에 '사면초가'

    엑소를 떠난 멤버 크리스와 루한. (자료사진)

     

    방패막이가 뚫리자 순식간에 추격전이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엑소 이탈 멤버들에 대한 활동 제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M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4일 중국 상해 법원에서의 소송제기에 이어 10일 홍콩법원에 루한과 루한을 무단으로 영화에 출연케 한 영화제작사들을 상대로 책임을 묻는 정식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법적 조치는 지난번 발표한 성명서의 연장선상이다. 당시 SM은 크리스와 루한의 단독 연예활동이 SM와 엑소에 대한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라면서 '도덕불량행위', 불법남용행위' 등으로 규정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SM은 루한이 계약 해지 소송 기간에 진행한 모든 상업 활동을 '무단'과 '불법' 그리고 '신의성실'에 반하는 행위로 간주했다.

    도의적 책임까지 언급하며 이들을 어느 때보다 강력하게 지탄한 것이다. 활동 제재에 대한 SM의 굳은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SM이 이렇게 할 수 있는 근거는 법원의 최종 판결 전까지 크리스와 루한의 전속계약이 유효하다는데 있다.

    크리스와 루한은 지난해 전속 계약 해지 소송 이후, 중국에서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영화, 방송 등의 출연은 물론이고, 현지 소속사와 계약 관련 기사가 나올 정도로 자유로운 활동을 계속했다.

    중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거대한 규모를 고려해 볼 때, 국내 기획사인 SM의 힘이 두 사람에게 미치지 못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활동해 온 이들이 중국에 남은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