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BLE(저전력 블루투스, Bluetooth Low Energy)를 활용해 스마트한 모바일 쇼핑이 가능한 '시럽(Syrup)' 쇼핑 서비스를 서울 시내 5개 주요 상권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시럽은 지난 6월 SK플래닛이 선보인 통합 커머스 브랜드로 모바일 지갑 '시럽',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쉬백 by 시럽', 모바일 상품권 '시럽 기프티콘', 선주문, 결제 서비스 '시럽오더' 등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은 홍대, 강남, 명동, 건대, 대학로 등 서울 시내 5개 핵심 상권에 시럽 BLE서비스 존(Zone) 구축을 완료하고, 지역 내 1,5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 설치된 BLE비콘을 통해 매장 별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쇼핑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SK플래닛은 지난 8월, 판교 아브뉴프랑에 '시럽' 쇼핑 서비스를 오픈한 데 이어 서울지역 주요 복합쇼핑몰로 확대 적용하고,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매장들로 서비스 적용을 확대해 가고 있다.
또한 종로, 이태원, 가로수길, 신촌 등 서울 시내 주요 상권들에서 BLE 활용 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연말까지 '시럽'을 통해 광범위한 스마트 쇼핑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SK플래닛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해당 지역에서 BLE 쿠폰을 다운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절대 쿠폰, GS25 모바일 1,000원 상품권 5만매, OK캐쉬백 200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하는 'Syrup 쿠폰의 제왕' 이벤트 및 오프라인 참여 행사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