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조평통, "南, 유엔인권결의안 통과 도왔다" 비난



통일/북한

    北 조평통, "南, 유엔인권결의안 통과 도왔다" 비난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22일, 남한이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통과를 도왔다고 비난했다.

    조평통은 이날 '인권의 미명하에 우리의 존엄과 제도, 인민을 조금이라도 건드리는자들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제목의 서기국 보도에서 이같이 밝혔다.

    조평통은 "지금 남측은 반공화국 인권결의가 강압통과되자 승기가 나서 환영이니, 국제사회의 우려의 반영이니, 적극적인 협력이니 하며 분주탕(소란)을 피워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
    또 "국회에서의 북인권법강행처리니, 유엔 북인권사무소설치니 하는 광란소동까지 벌리면서 남조선을 국제적인 반공화국인권모략의 소굴로 만들려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조평통은 "남측이 미국과 함께 반공화국 인권결의 조작 놀음을 벌려놓은 것은 우리 제도, 우리 인민을 반대하는 전면적인 선전포고"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남측의 인권모략소동을 결코 수수방관하지 않을 것이며, 인권의 미명하에 우리의 존엄과 제도, 인민을 조금이라도 건드리는자들은 그가 누구이건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조평통은 "온 겨레와 국제사회는 미국과 남조선이 벌리는 반공화국 인권모략책동의 추악한 내막과 불순한 흉계를 똑바로 보고 단호히 반대배격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엔 총회에서 인권문제를 담당하는 제3위원회는 지난 18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북한인권결의안을 표결에 부쳐 통과시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