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예쁜 배우' 故 김자옥이 암을 대하는 태도



연예 일반

    '예쁜 배우' 故 김자옥이 암을 대하는 태도

    "죽음 준비할 수 있는 병…너무 절망적일 필요 없다"

     

    "암은 죽음을 준비할 수 있는 병이에요."

    故 김자옥이 지난해 8월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 마지막회에 출연해 암 투병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심경을 드러낸 사실이 뒤늦게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자옥은 "암은 '교통사고'나 '심장마비' 등과는 달리 가족이나 자기 스스로 모두 죽음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병"이라며 "너무 절망적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또 "암에 걸린 사실을 알게 되면 자신의 몸상태가 더 나빠질 것에 대비해 미리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김자옥은 자신도 암에 걸린 후 "'내 마음 속에 제일 싫어한 사람이 누구였지? 이젠 싫어하지 말자! 남편에게 말 한마디를 하더라도 좋은 이야기를 하자!'라고 다짐했다"고 밝혔다.

    그는 50세가 넘으면 대장내시경 검사를 자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자옥은 방송에서 "나는 첫 번째 대장내시경 검사에서 암이 발견됐다"면서 "그동안 게을러서 미리 미리 검사를 받지 않았다"며 후회했다.{RELNEWS:right}

    이어 "대장내시경 검사는 사전에 장을 비우는 약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주변에 꺼리는 사람이 많은데 별로 힘들지 않다"면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잘 받으면 괜찮다"고 말했다.

    그는 이 방송에서 과거 대장암에 걸린 사실을 알게 된 과정과 투병 도중 암세포가 임파선과 폐로 전이된 사실 등을 담담하게 공개했다.

    故 김자옥은 폐암 투병 끝에 16일 오전 별세했다. 향년 63세. 빈소는 서울 강남 카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