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김현미 의원, 경기도 지원 '지방세법' 개정 추진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김현미 의원, 경기도 지원 '지방세법' 개정 추진

     

    ◈경기도의회 '의사상자·참전유공자' 조례 추진

    경기도의회는 경기도 의사상자와 참전 유공자 지원조례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의사상자 지원조례안은 의사자 유족에게 법에 따른 국가보상금 외에 3천만 원 정도를, 의상자에겐 최대 1천500만 원 정도의 특별위로금을 지급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또, 각종 시설 이용료 등을 감면하고, 매월 5만원의 수당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김현미 의원, 경기도 지원 '지방세법' 개정 추진

    새정치민주연합 김현미 의원이 부가세액의 11%인 지방소비세율을 21%로 인상하는 지방세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경기도의 지원 입법 형태로 발의된 김 의원의 지방세법 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경기도는 연간 4천500억 원, 전국적으로는 3조2천억 원의 지방세 세입증가가 예상됩니다.

    이번 김 의원의 입법 발의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자치단체가 지방재정 위기 상황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이뤄졌습니다.

    ◈제10회 김포뱃길축제 한강 백마섬서 8일 열려

    제 10회 김포뱃길축제가 오는 8일 김포 한강 백마섬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고촌읍 신곡리 백마섬에서 일산대교까지 8.4㎞를 어선으로 10차례 왕복하는 한강 뱃놀이가 펼쳐집니다.

    또 백마섬에서는 '한강의 역사' 전문가 강연, 공수부대 태권 시범 등이 이어집니다.

    ◈경기도,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쇼' 7일 개최

    경기도는 오는 7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2014 경기니트 콜라보레이션 패션소 및 경기섬유인의 날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도내 섬유기업 7개 사의 원단으로 이상봉, 장광효, 곽현주, 신장경 등 8명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작한 의상을 선보입니다.

    패션쇼 모델은 2014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을 비롯해 (사)한국모델협회의 홍보위원인 모델 이평을, 황수진, 김채령 등의 정상급 모델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경기경찰, 탈북자 생활법률 안내책자 발간

    경기지방경찰청은 탈북자들의 원만한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탈북자 생활법률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책자에는 탈북자 정착 지원 사업,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용방법, 범죄피해자 구조 제도, 교통사고 유가족 지원제도 등을 담겼습니다.

    이 책은 일선 경찰서와 하나센터,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등에 배포됐으며, 전자 북 형태로도 제작돼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