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ㄴ
“이제 카메라 뒤로 돌아가서 시청자들을 만나야죠.”
MBC노조 파업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무한도전’의 김태호PD를 서울 여의도 MBC방송센터에서 만났다. 이날은 MBC노동조합이 170 여 일간 계속된 파업을 종결하고 업무복귀를 선포한 날이다. 김PD는 이날 오전 11시에 진행된 조합원 총회에 참석 뒤 예능국 선배인 신정수PD와 ‘무한도전’ 멤버 유재석의 아내이자 MBC 동료인 나경은 아나운서와 늦은 점심을 해결하고 오는 길이었다. 100m밖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그의 독특한 쿨비즈룩과 알록달록한 넥타이가 눈에 띄었다.
-오랜만이다. 오늘 업무복귀가 가결됐다. ‘무한도전’을 오래 기다린 팬들에게 인사 한마디 부탁한다. ▶이제 카메라 뒤로 돌아가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인사는 방송을 통해 전하겠다.
-말이 나와서 하는 얘기인데 이번주 녹화재개하나? 하하 대 홍철 결과는 언제 방송되나?▶녹화 재개는 결정된 바가 없다. 이번 주 목요일에 하하, 홍철, 형돈 3인의 CF 스케줄이 잡혀 있다. 만약 19일에 녹화를 한다고 해도 약 1시간 가량 오프닝 촬영만 할 계획이다. 작가들에게 멤버들이 언제 시간이 가능한지 조율해보라고 했다. 오랜기간 결방한 만큼 방송을 통해 인사드리는 게 맞지만 멤버들의 시간이 맞아야 가능하지 않겠나. 하하 대 홍철 방송 역시 편집본을 봐야 한다.
-현재 녹화분량은 얼마나 남아있나. ▶하하 대 홍철 3편과 이나영 특집편 등 2편이다.
-일각에서는 김PD가 하하 대 홍철 편 재편집을 시작했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편집실에 있는 외주 AD를 만나러 잠시 일산 스튜디오에 들른 것 뿐이다. 내가 숨어서 뭔가를 도모하면 그게 눈에 안 띄겠나.
-‘런던올림픽’ 행은 여전히 뜨거운 감자다. 어떻게 되는 것인가. ▶그것 역시 결정된 바가 없다. 올 초에 런던행 비행기 티켓 직항을 가계약했지만 파업여파로 취소됐다. 이후 6월에 경유 노선을 가계약했지만 그 역시 취소됐다. 런던행은 나 혼자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 만약 프로그램 광고가 팔렸다면 가야겠지만...준비된 바가 없다. 말했듯이 내가 작가들과 숨어서 뭔가를 도모했다면 노조에서도 나를 어떻게 바라보겠나. 사측에서는 아무 것도 준비된 바 없이 가서 방송을 하는게 진정한 ‘무한도전’이라고 하지만...일단 그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오늘 예능본부가 있는 경기도 일산 MBC드림센터에 가야한다. 업무복귀는 내일부터인데 나는 오늘부터 출근하는 셈이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오는 11월 대규모 콘서트를 연다.
▶콘서트는 나와 관계없이 멤버들이 자발적으로 여는 것이다. 방송에 내보낼 계획은 없다.
-복귀 후 '무한도전'은 어떻게 재정비할 생각인가? [BestNocut_R]
▶일단 조연출들이 모두 바뀌었다. 함께 연출했던 조욱형PD 역시 시트콤팀으로 발령났고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를 연출했던 이병혁PD가 새로운 PD로 합류했다. 제작진이 바뀐 만큼 적응기간이 필요할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