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연예 일반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하버드 대학 생활기

    • 2011-12-21 10:51
    • 0
    • 폰트사이즈

    CBS 박재홍 아나운서, '하버드는 공부벌레 원하지 않는다' 출간

    ㄴㄴ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하버드 대학 생활기는 어떨까.

    CBS 박재홍 아나운서가 하버드에서 보냈던 학창시절의 기록을 책으로 담았다. 박재홍아나운서는 아나운서로는 이례적으로 하버드케네디스쿨에 합격하여 공부한 뒤 올해 여름 귀국, 시사IN과 하버드한인학생회가 공동기획한 프로젝트인 '하버드는 공부벌레 원하지 않는다'(시사IN출판) 제작에 참여했다.

    박재홍 아나운서는 이 책에서 현직 아나운서로서 휴직하고 유학을 가게 된 과정과 반기문 UN사무총장 등 수많은 글로벌리더를 낳았던 하버드케네디스쿨 재학 중 겪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세세하게 담았다.

    이 책에는 이외에도 불혹의 나이에 유학을 간 아주머니와 한국에서 박사학위까지 받고 유학간 직장인, G20 정상회담에서 활약한 하버드 학부 재학생, 하버드MBA에서 활약하는 한인 재학생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한인 학생들의 꿈과 도전, 고뇌를 담은 에세이를 통해 그들이 왜 하버드에 갔으며, 하버드에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고, 얼마나 성장했는지 들려주고 있다.

    박아나운서는, “한인 하버드학부생부터 MBA, 케네디스쿨, 디자인스쿨, 치의학대학원, 교육대학원, 박사후 연구원 등 다양한 학생들의 경험을 골고루 담은 첫 책이 될 것”이라며 하버드 유학을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과 직장인들 그리고 부모님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버드 한인학생회의 이름으로 처음 기획된 이 출판 프로젝트의 수익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BestNocut_R]

    한편, 박재홍아나운서는 하버드케네디스쿨 졸업 후 다시 CBS에 복귀하여 '이명희,박재홍의 싱싱싱'진행과 CBS TV 뉴스앵커로 활약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