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신경외과
얼마 전 맨유의 웨인루니 선수가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후의 모습을 트위터에 올려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는 10대 시절부터 머리숱이 적어 고민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에는 앞머리를 비롯한 대부분의 머리카락이 이미 다 빠져버린 과도한 M자형 탈모였다.
다양한 치료를 동원했지만 탈모가 이미 가속화된 후라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한 그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모발이식 수술을 선택해 새로운 모습에 성공했다.
그의 모발이식 소식에 네티즌들 사이에서 다시 한번 조명된 축구선수가 바로 데이비드 베컴이다.
베컴의 탈모의 논란은 그가 머리를 빡빡 밀었던 2005년 이후 꾸준히 계속되는 것으로 당시 영국 언론은 베컴의 정수리 쪽에 머리숱이 없는 사진이 탈모의 결정적인 증거라고 보도했다.
이처럼 유명인들조차 피해갈 수 없는 탈모는 많은 이들이 유전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최근에는 과도한 왁스, 스프레이 사용 등으로 인한 머릿결 손상과 그에 따른 지루성 피부염, 소홀한 두피관리가 원인이 되고 있다.
이밖에도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도 탈모를 부추긴다.
이런 스트레스나 생활습관으로부터 생긴 탈모의 특징은 치료시기를 앞당길수록 치료결과가 좋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서 탈모를 이겨낼 수도 있고 탈모진행속도가 빨라질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 초기에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좋다.
▼탈모, 방치말고 초기에 적합한 치료받아야
두피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균형있는 영양섭취와 두피와 모발을 항상 깨끗이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미 시작된 탈모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전문적 치료가 필요하다.
기존 탈모치료는 꾸준한 치료를 요구하는 단점이 있어 치료를 꺼리거나 포기하는 환자들이 많았다.
우리들의신경외과 탈모클리닉에서는 이러한 탈모치료의 단점을 개선시킨 ‘8주집중치료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탈모를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8주집중치료프로그램’은 전문 상담과 첨단 검사 기법을 바탕으로 정확한 원인 분석을 통해 진행되며 두피 스케일링 및 메조테라피 시술을 통해 두피의 활성화와 신생모발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들의신경외과 김정득 원장은 “두피 진단이나 각종 정밀검사를 이용해 탈모의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모근강화 영양치료, 신생모발 성장촉진, 두피 세포 활성화 등의 전문적인 치료가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