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는 '물 반 사람 반'인 해수욕장 대신 '천혜의 자연'과 '태고의 신비'가 어우러진 숲 속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강원도 인제는 전국 제일의 울창한 원시림과 깊은 계곡, 맑고 푸른 물이 잘 보존된 우리나라 제일의 청정지역이다.
■ '세련미'와 '자연미' 넘치는 맑은물리조트
sss
지난 9일 내린천의 맑은 물줄기가 시원스레 내려다보이는 '맑은물리조트'를 찾았다.
비 내리는 내린천은 자욱한 물안개에 덮여 방문객에게 태곳적 신비감을 선사했다. 맑은물리조트는 마치 세심하게 설계된 '숲 속의 전원마을'처럼 세련미와 자연미가 물씬 풍겼다.
내린천의 시원한 물소리와 앞산의 전경을 가장 가까이서 만끽할 수 있는 '아파트형'과 쏟아질 듯한 밤하늘의 별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층구조의 '방갈로형'이 먼저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다 넓은 베란다가 딸린 계단식 구조로 고급스러운 실내장식과 가구가 배치된 '호텔형'까지 자연미를 최대한 살린 현대적인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해 마련된 다양한 부대시설도 인상적이다.
'하늘뜰레스토랑'은 강원도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질 높은 음식재료만 사용하며 단일메뉴와 일품요리, 매운탕 등 다양한 요리를 제공한다.
특히 2인 이상의 가족단위는 물론 30인 이상도 가능한 야외 바비큐파티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바비큐재료를 직접 준비해 온 고객은 숯과 그릴 등을 빌려 직접 야외에서 바비큐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음악을 들으며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와 화려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무료 노래방', 영화상영도 가능한 '세미나실'과 '캠프파이어장', '편의점' 등도 마련돼 있다.
특히 세계 각국 100여 종의 다양한 와인들을 보관하고 있는 '와인셀러'도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개방된다.
이 가운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설은 역시 '야외수영장'이다.
가로 8m, 세로 16m, 깊이 1.3m의 수영장은 맑고 시원한 지하수를 이용하는데다 탁 트인 경치까지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 전국 최고의 내린천 래프팅코스
ss
맑은물리조트는 다양한 '레포츠의 최적지'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우선 내린천 래프팅코스는 스릴과 주변경치 모두 전국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양강 상류의 아름다운 경치를 비롯해 자연의 신비함을 느낄 수 있는 내린천 계곡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 풍부한 수량과 여러 난이도의 급류코스가 잘 어우러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맑은물 리조트에서 시작해 고사리까지의 16㎞ 구간 코스는 S자형 계곡과 수직 하강이 많아 자연에 대한 도전과 모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급류타기의 최적지로 꼽힌다.
또한, 전체면적의 90%가 산악지대로 이루어져 있는 인제는 'MTB 자전거'를 체험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인제는 MTB에 적합한 비포장도로가 많아서 초급자부터 전문가까지 원하는 코스를 맘껏 즐길 수 있다. 나무가 우거진 '오지 속의 오지'로 불리는 '아침가리 트래킹코스'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아침가리는 높은 산봉우리에 가려 '아침나절에만 잠깐 비치는 햇살에 밭을 간다'하여 붙여진 마을 이름이다.
마을 앞을 휘돌아 흐르는 조경동계곡은 1급수에만 산다는 열목어가 있고 수달(천연기념물 제330호), 족제비, 하늘다람쥐(천연기념물 제328호) 등 희귀동물도 볼 수 있다.
숲 생태환경과 수질오염을 막기 위해 지난 1일부터 3년간 아침가리계곡은 자연휴식년제에 들어갔다.
방동약수터~조경교와 추대분교~조경교 구간은 사람의 통행을 허용하고 있다. 하지만 명지거리~조경교 구간은 사람과 차량의 통행을 전면 통제하고 있다.
■ 걷기 좋은 방태산 자연휴양림
eee
방태산 자연휴양림은 구룡덕봉(해발 1388m)과 주억봉(해발 1443m) 계곡이 발원지로서 수량이 풍부하고 특히 마당바위와 2단 폭포(폭포가 상하 2단으로 형성된 폭포)는 절경으로 꼽힌다.
피나무, 박달나무, 소나무, 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한 천연림과 낙엽송인공림으로 구성돼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열목어와 메기, 꺽지 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등의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방태산 입구부터 주억봉 정상까지는 4.5km 정도로 등산 장비 없이는 올라가기 힘들다.
하지만, 초반 2km 지점까지는 완만한 구간이라 트래킹처럼 아이들과 방태산의 아름다운 경치도 보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다녀오기 좋다.
내린천은 다양한 종류의 민물고기 서식지로서 낚시 마니아들에게도 제법 이름이 알려진 곳이다.
눈치(누치)와 어름치, 세리(쉬리), 쏘가리, 꺽지, 갈견이, 수수종개, 메기, 땡가리(퉁가리), 피라미, 그리고 최근 방류한 산천어와 뱀장어 등 대어도 구경할 수 있으며 작살낚시와 그물낚시, 견지낚시, 릴낚시 등이 가능하다.
낚시 장소는 리조트 주변의 상남면 미산리와 황소유원지, 서리솔밭유원지, 고사리유원지, 피아시계곡 등이 좋다.
맑은물리조트의 숙박비는 성수기인 8월25일까지 1박에 15만 원~32만 원이며 예약문의는 홈페이지(www.cwresort.co.kr)나 전화(033-463-8703~8)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