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ㄴ
초코파이는 맨유 축구 선수들 덕분에 전 세계적인 마케팅을 하고, IBK기업은행은 10분 내로 고객 상담을 해결한다.
무엇이 이를 가능하게 했을까? 정답은 소셜 미디어다.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소셜 미디어 열풍은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이제 소셜 미디어는 단순히 친목을 위한 도구가 아닌 사람, 기업, 미디어를 넘나드는 거대한 마케팅 도구로 변화했다.
대기업은 물론 1인 기업까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즉 소셜 마케팅에 뛰어드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은 한국에서 통하는 '한국형 소셜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범람하는 소셜마케팅 홍수 속에서 가이드 라인을 원한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다.
지은이 김태욱, 이영균은 홍보 마케팅 분야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가다.
풍부한 현장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이들의 입을 통해 재해석되는 기업 사례와 그들만의 노하우가 당장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돼 있다.
책은 'Concept', 'Tool', 'Strategy' 등 모두 3부로 구성됐다.
'Concept'에서는 소셜 미디어의 개념과, 소셜 마케팅의 특징을 설명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Tool'에서는 SNS 각각의 실제 운영법은 물론, 다양한 사례와 함께 매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통합 전략까지 다룬다.
마지막 'Strategy'에서는 이 책의 핵심, 성공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7가지 법칙을 소개한다.
수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통해 정리한 7가지 법칙에 사례와 해설을 '월화수목금토일'로 쉽게 풀어냈다.
지금 당장 소셜 미디어 사용법이 필요한 초보 마케터, 소셜 마케팅에서 성과를 못 낸 현장의 마케터는 물론, 소셜 마케팅의 효과를 미심쩍어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해답을 줄 수 있을 것이다.